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5g 부품 관련주 서진시스템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5g 관련주 서진시스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g 관련주 서진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2007년 10월 설립되어 2017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통신부품 제조업.

 

5g 관련주 서진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친환경, 경량화의 대표 소재인 알루미늄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하여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5g 관련주 서진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주요사업은 금속가공 기술 및 시스템 설계 역량을 바탕으로 각종 통신장비, 핸드폰, 반도체장비 등의 함체, 구조

물, 전기구동장치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음.

 

1. 사업의 개요

5g 관련주 서진시스템은 친환경, 경량화의 대표 소재인 알루미늄을 주요 원재료로 사용하여 응용제품을 생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2015년 12월 30일 시스템 설계 역량을 보유한 ㈜텍슨을 인수하여 알루미늄 소재의 응용제품과 더불어 각종 장비의 구동장치 등에 대한 제조 부문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당사는 주요 전방산업별로 크게 통신장비, 휴대폰 부문, ESS부문, 반도체 장비 부문의 4개 사업부문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은 하기와 같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알루미늄 소재를 이용하여 국내에서는 소형기지국 장비인 RRH(Remote Radio Head)와 소형 안테나 기지국 장비인 RRU(Remote Radio Unit)용 함체를 비롯한 통신네트워크 장비에 사용되는 각종 금속 기구물을 주로 생산하며, 베트남 현지법인 및 종속회사를 통해 통신네트워크 장비 부품 뿐만 아니라 휴대폰 메탈 케이스 임가공사업, 반도체 장비에 사용되는 구동장치 등을 설계, 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력시장은 통신장비 시장 및 휴대폰 메탈케이스 시장, 반도체 장비 시장이며, 점진적으로 알루미늄 합금소재, (전기)자동차 부품, LED부품, 기타 다양한 가전제품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5g 관련주 서진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5g 관련주 서진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7,873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57,500원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당사는 상기 통신장비 부품, 핸드폰 부품, 반도체 부품 외에 전방산업을 확대하여 (전기)자동차 부품, 에너지저장장치(ESS) 부품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업에 신규사업을 하고있습니다. 서진시스템의 투자적 횡보가 독보이는 부분이네요.

 

 

서신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표입니다. 

과거 통신장비 부품의 비율은 감소 하였으나, ESS부품 판매가 증가 하였습니다. ESS는 친환경 그린뉴딜 정책 수혜로서 혜택주가 될 것 같습니다.

핸드폰 부품과 반도체장비부품은 비슷해보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 된 재무제표입니다.

 

매출액이 20년도 코로나 이후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도 감소 하고 있습니다. 고무적이네요.

 

ROE는 24.74로 매우 높습니다. 

 

PER은 11.37 / PBR은 2.40 입니다 기업 분석 중 아주 양호하다고 느껴지네요. (기준 PER 10이하, PBR 2미만)

 

개인적으로 재무제표를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투자 할만한 회사로 보이네요. 관련 기사도 더 찾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회사인거 같은데, 현재 가격이 고평가 된거인지는 검증 해보시고 매수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5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풍력 에너지 관련주 유니슨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풍력 에너지 관련주 유니슨 기업분석 해보겠습니다. 1984년 9월 설립. 1993년 11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 됨.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613826&office_id=008&code=178320&page=&sm=title_entity_id.basic 

 

서진시스템,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실적 성장-유진 : 네이버 금융

유진투자증권이 9일 서진시스템에 대해 전 사업에서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봤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2000원을 유지한다.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서진시스템의 2분기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