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풍력 에너지 관련주 유니슨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풍력 에너지 관련주 유니슨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84년 9월 설립. 1993년 11월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 됨.

 

지배기업의 풍력사업부문은 풍력발전기 등의 제조 및 판매와 풍력발전단지의 건설 및 유지보수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타워사업부문은 풍력발전용 타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음.

 

국내 최초로 750㎾ 기어리스형 풍력발전시스템 개발함. 2MW, 2.3MW 및 4.2MW, 4.3MW 풍력발전시스템을 개발하여 세계시장에 도전하고 있음.

 

가. 업계의 현황 풍력 에너지 관련주 유니슨 기업분석
(1) 산업의 특성
풍력발전은 공기의 유동을 가진 운동에너지의 공기역학적 특성을 이용하여 회전자를회전시켜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시키고, 이 기계적 에너지로 전기를 얻을 수 있는 재생 가능하고 무한정한 에너지 자원이자 대기오염이나 온실효과가 없는 청정에너지 자원으로 신ㆍ재생에너지원 중 발전단가 및 효율성 측면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에너지원으로 평가 받아 전세계 풍력발전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 시장 현황 및 성장성
2020년 한해동안 전세계에 93,000MW의 풍력발전기가 신규설치되어 2020년말 전세계 풍력발전 용량은 742,689MW로 전년 대비 14% 증가하였습니다.
최근 5년간 신규설치된 용량의 연평균성장률은 8%, 누적 설치용량의 연평균성장률은 14%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풍력Top3 시장은 중국, 미국, 독일로 전세계 풍력발전 용량의 61%를 차지하고 있으며, 라틴 아메리카, 중동국가 등이 신흥시장으로 떠오르며풍력시장의 진출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글로벌 경제 회복세, 전력 수요 동향, 세계 각국의 재생에너지 지원 및 환경 보호 정책의 방향 등의 주요 리스크 요인들에 의한 풍력발전 시장의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도불구하고, 향후 5년간 세계 풍력발전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며 2021년부터 2025년까지 누적설치량 기준으로 연평균 9% 증가하는 등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입니다.

 

풍력 에너지 관련주 유니슨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풍력 에너지 관련주 유니슨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4,589억원, 52주 최고는 7,910원입니다.

 

풍력 에너지가 우리나라에 활용도가 맞는지는 확인 해보셔야 될 것 같습니다. 

국내와 해외에 대양하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풍력 에너지 관련주 유니슨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실적입니다. 풍력발전사업이 중 풍력발전기, 풍력발전타워의 매출액이 전부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 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20/2분기 부터 4분기까지 적자였다가 21년 1분기에 흑자로 변환하였습니다.

 

부채는 계속 늘고 있습니다. 유상증자의 위험이 있어보입니다. 해당 회사는 유상증자 경험이 2번이나 있습니다.

 

ROE,ROA는 마이너스이며, PER은 N/A입니다.

PBR도 6.89나 됩니다.

 

풍력 에너지는 개인적으론 우리나라에서 지리적인 한계가 있어 보이며, 해당 기업이 어떻게 투자전략을 세울지가 중요해보입니다. 현재로선 투자하기 위험해보이는 기업입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564876&office_id=015&code=018000&page=&sm=title_entity_id.basic 

 

유니슨HKR, 플랜트用 배관 설비 수출 국내 1위 : 네이버 금융

강소기업 탐구韓·中·日 조선사에 LNG선 배관지지대 공급수축·팽창 막는 신축이음관 등배관지지물 시장 국내 선두세계 최장 교량에 설비 공급충남 천안 유니슨HKR 공장에서 직원들이 플랜트용

finance.naver.com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5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5g 관련주 오이솔루션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관련주 오이솔루션 기업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3년 8월 7일에 설립되어 전자, 전기, 정보통신 관련 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