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5G' , 'ESS' 관련주 아직 저평가 받은 회사 삼지전자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5G' , 'ESS' 관련주 아직 저평가 받은 회사 삼지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지전자는 무선통신용 중계장치, 운영정보표시장치를 제조, 판매하는 통신사업과 전자부품 유통사업, 중계기 설치 및 정보통신공사, 전기공사, 2 차 전지용 충방전시스템, ESS, 태양광산업, 부동산 임대업을 하는 기타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SMT라인과 완제품 생산라인을 갖추고 무선 통신장비와 2차전지용 충방전시스템을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삼지전자는 기업부설연구소(삼지전자(주) 기술연구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를 운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신규 장비를 꾸준히 개발하여 중계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2 차 전지용 충방전시스템, 전력저장장치(ESS)와 제2기 운영정보표시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하였으며, 신규 장비에 대한 연구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ESS로 그린뉴딜에 혜택을 받은 기업이며, 5G로 바뀌고 있는 가운데 해당 기업은 저평가받았다고 생각됩니다.

2021.06.11.

5G' , 'ESS' 관련주 아직 저평가 받은 회사 삼지전자 주가 전망 분석 중해당 차트를 보게 된다면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는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삼지전자에 매출액을 표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5G와 이차전지 ESS는 아직 개발단계라고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매출액이 확실하게 있는 기업이라 자산이 많을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통신사업은 기존의 무선통신장비 위주의 연구개발을 통해 UDOR 중계기, S-RRH 및 소형 기지국 장비(Femto Cell) 등 LTE 관련 장비를 연구 개발하여 매출 확대에 기여하였으며, 2017년 상반기에는 고출력 Femto Cell을 개발하여 ㈜LG유플러스에 공급하였습니다. 또한, 5세대(5G) 통신을 지원하기 위해 ㈜LG유플러스와 협업하여 제품 개발을 완료하였고 2019년 4분기부터 납품하기 시작하여2021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매출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일본 NOKIA JAPAN을 통해 JMCIA 사업자의 멀티밴드 중계기 개발을 완료하여 납품 중이며, NOKIA GLOBAL과 계약 완료 및 협력업체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공용화 서비스 통신사업자인 JTOWER에 멀티밴드/멀티캐리어 대응의 인빌딩용 Sharing DAS 개발을 완료하여 납품 중이며, 일본 내 Sharing DAS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본 내 5G(3.7 GHz, 4 GHz 대역) 대응을 위해 일본의 안테나 제조사인 전기 흥업, 전업 공작과 협업하여 신규 장비 개발 계약을 체결, 개발 중에 있습니다.

ES사업부는 2013년도에 2차 전지 충방전시스템(Cycler) 납품을 시작으로 시장점유율을 점점 늘려가고 있고 2018년부터는 화성 장치(Formation) 납품도 함께 진행함에 따라 Battery 생산 장비 사업의 매출 확대가 예상되며, 그 외 관련 제품 및 시장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핵심 기술 및 인력을 보유하게 됨에 따라, Energy Solution 사업부답게 각 종 신재생에너지 및 전기자동차 사업 진출을 꾀함으로써 Global Trend에 맞는 에너지 전문 회사의 모습을 갖출 수 있는 기초를 다지는 한편, 기존 고객 및 시장에 대해서도 최고의 품질과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점유율 상위 및 우수 협력업체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전자부품 유통부문은 현재 회사가 추진 중인 신규 사업은 없으나, IT 기술 발전과 시대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하여 Automotive Memory, Automotive MLCC, Apple 제품군 등과 같은 제품 판매에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고수하고 있으며,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계설비 건설 원가절감을 위한 신공법에 대한 연구개발과 핵심역량 사업 강화 등의 전략목표를 설정하였고 그에 따라 각 사업부문은 전략목표에 대하여 내부관리업무 프로세스 개선, 원가절감 아이템 도출 및 신공법 개발, 해외시장 진출방안 등의 세부 실천사항을 통하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재생 인프라 사업부문은 정부는 신재생 에너지 확대 보급을 통한 2030년까지 20%까지 확대하겠다는 정책과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을 해결하기 위해서 기존 화석연료를 사용한 화력 발전 등을 감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 그리드 산단 조성 등의 신재생 에너지의 보급 정책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을 감소를 위해  향후 신재생 에너지 보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기업에 신규산업을 보게 된다면, 올해부터 수확이 있기를 바랍니다.

5G' , 'ESS' 관련주 아직 저평가 받은 회사 삼지전자 주가 전망 중 매출액을 봤을 땐 5g는 아직 갈 길이 멀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삼지전자에 내부에 매출액을 비교해 봤을 땐 이런경우고 5g 중 매출액을 비교해봤을땐 다시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앞으로 성장성이 기대되는 회사입니다.

 

5G' , 'ESS' 관련주 아직 저평가 받은 회사 삼지전자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를 봤을 땐 인상 깊어서 투자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매년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시총에 비해 매출액이 상당히 높습니다.

PER 값이 10 이하이며 PBR 값이 1 이하인 게 인상 깊었고 배당률도 기업에 시총에 비해 상당히 높은 편이라는 게 보입니다. 그만큼 돈이 많은 기업이라고 보이네요.

 

총평

5G, 그린 뉴딜 ESS를 앞으로 하는 게 인상 깊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PER, PBR 값이 낮은 게 저평가된 기업이라고 보입니다.

회사의 방향과 변해가는 시대에 맞게 투자하는 모습으로 보이는 회사입니다.

 

해당 자료들을 봤을 땐 아직 저평가라고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