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회사 아이텍 주가 전망(ITEK)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회사 아이텍 주가 전망 (ITEK)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05년 2월 설립되었으며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하우스로서 시스템 반도체 생산의 마지막 공정인 테스트를 담당.

 

국내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동사를 포함한 4개 업체(에이티세미콘, 테스나, 지엠테스트,아이텍)가 있음.

 

주요매출 비중은 패키지테스트 48.84%, 웨이퍼테스트 38.25%, 개발매출 9.54% 기타 3.37%로 구성됨.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회사 아이텍 주가 전망(ITEK) 분석 중 시총은 1,657억입니다. 52주 최고가는 12,150원입니다.

2021.06.27.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회사 아이텍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현재는 11,250원 입니다.

 

1) 반도체 테스트 분야란

반도체 산업은 “산업의 쌀” 또는 “경제의 인프라”로 불리며 전자, 정보통신, 자동차, 항공우주, 바이오 산업등 첨단산업에 걸쳐 핵심이 되는 기반산업으로 국가경쟁력 향상에 지대한 영향을 주는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초기 반도체 산업은 종합반도체업체(IDM)의 주도로 성장하였지만, 최근 들어서는 각생산공정별로 전문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반도체 테스트는 반도체 생산공정상의 마지막 부분을 담당하며, 생산된 웨이퍼와 반도체 칩을 전수 검사하여 양품과 불량을 판별하는 전문 업체를 지칭합니다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회사 아이텍 기업분석 중 반도체 공정별 단계 및 주요업체입니다. 투자와 반도체 공정 이해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업부문별 현황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회사 아이텍 기업분석 중 연결종속회사(이하 "연결실체")는 반도체 기술서비스업,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공급, 전자엔지니어링 서비스업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반도체 테스트 부문"과 "화장품 제조", "화장품 및 미용기기 판매", "의약품, 의료용품 및 기기 도매" 사업부문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족사와 매출이 같이 잡혀있습니다. 화장품,의약품에 비해 반도체 테스트가 매출액이 더 높습니다.

시스템 반도체 테스트 회사 아이텍 주가 전망 분석 중 사업부분별 요약 재무현황입니다. 20년도 19년도에 비해 1분기  매출이  낮은걸 볼 수 있네요.

 

생산능력에 비해 패키지 테스트는 가동률이 50프로가 넘지 못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소량 증가하였고,  순부채비율은 감소하였습니다.

ROE는 - 입니다.

PER은 측정이 안되어있네요. PBR은 1.57로 준수합니다. (기준 PER 10이하, PBR 2미만)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