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유니트론텍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유니트론텍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의 주요 사업으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유통과 IoT 제품 제조 및 S/W개발 등이 있음.

 

주요 상품으로는 메모리 반도체 관련 모든 제품과 비메모리 반도체, 전장용 디스플레이 모듈이 있음. IoT는 S/W 및 H/W 개발, 기간시스템 연계까지 Total Service 하고있음.

 

2020년 11월 디엠씨시스 합병. 현재 지피아이 지분 47.6% 보유. 신규 사업으로 자율주행과 2차전지 관련 사업을 추진.

 

(1) 주요 제품 및 생산.판매방식
당사는 IT 부품 기술영업 및 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처의 발주 및 Forecast에 따라 매입 거래처에 발주 진행을 하여 안전재고 확보 후, 수요처의 입고 요청에 따라 납품을 진행합니다. 주요 매출 상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2) 시장의 특성
① 자동차용 반도체

- Infotainment 산업 

- ADAS 산업

- Dashboard 산업

- 커넥티드카 산업

 

 MCU

MCU는 특정 시스템을 원하는 목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설계된 전용 프로세서로, 내부의 RAM, PC의 하드디스크 역할을 Flash, 주변장치를 연결하는데 사용될 INTERFACE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초소형 컴퓨터 역할을 하고 있어 '원칩 컴퓨터' 혹은 '마이콤'으로 불리우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전자제품에 적용되어 Programming된 Firmware에 의해 전자제품의 두뇌역할을 하고 있으며, MCU로 만들어진 시스템을 '임베디드 시스템'이라 지칭합니다. 현재, 엘리베이터 비상전화, 자동차의 AVN, 의료용카메라 방향 제어, 미용기기 등에 적용되어 양산되고 있습니다.

 

2021.07.01.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유니트론텍 주가 전망 분석 중 금일 주봉 차트입니다.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유니트론텍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 884억원, 52주 최고가 8,900원입니다.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유니트론텍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입니다. 반도체 소재 쪽에 매출액이 상당히 높습니다. 디스펠에이어, 2차전지도 작년 보다 매출액이 증가 할것으로 예상 됩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 요약 본 입니다.
영업이익은 19년도에 비해 20년도는 감소하였지만 21년도는 1분기 매출액을 보아 상향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ROE는 20년도 기준 3.2이며 부채비율도 상승하였습니다.

PER은 55.24, PBR은 1.67으로 PER값이 상당히 높습니다.(기준 PER 10이하, PBR 2미만)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1년도 자료는 없으며 20년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 기업분석을 하겠습니다. 1991년 4월 설립되어, 고속 메모리테스터 검사장비 제조 공급업체로서, 주요 제품으로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