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텔레칩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inplus+입니다. 오늘은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텔레칩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Video Codec IP개발 및 라이센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칩스앤미디어를 계열회사로 두고 있음.

 

동사는 해외시장 확대 및 현지 영업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해 홍콩 현지법인, 미국 현지법인, 중국 현지법인을 각각 100% 출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음.

 

2018년 7월 25일 인공지능 알고리즘 및 반도체 개발을 위해 (주)마인드인테크를 100% 출자 설립함.

 

(1) 산업의 특성
팹리스 반도체 산업은 반도체 제조공장(Fab : fabrication facility)을 세우고 유지하기위한 비용이 수조원에 이르기 때문에 제조부분을 분리하여 외부 전문업체에 아웃소싱함으로써 설비투자 위험을 회피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기획, 회로설계 및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여 능률을 극대화 하려는 의도에서 출현하였습니다.

최근 특정분야의 시장지배자로 성장한 일부 팹리스 반도체 회사는 Fab에 대한 통제력까지 가지게 되어 종합 반도체 회사와 대등한 경쟁을 할 정도로 발전하였으며, 또한 종합 반도체 회사도 Fab의 규모를 줄이고 특정분야의 반도체 제품개발에 집중하는 등 기업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팹리스 반도체 산업의 일반적인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팹리스 반도체 회사의 가장 큰 특징은 제품의 생산을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고 자신의 제품을 기획하고 설계하여 자신의 계획과 책임하에 판매하는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팹리스 회사는 자신의 핵심역량을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집중함으로써 여타 반도체 업체보다 능률적인 기업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둘째,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는 반도체 생산설비(Fab)를 보유하지 않음으로써 설비투자 위험을 회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셋째, 팹리스 반도체 산업은 고도의 지식집약산업으로서 핵심 설계기술을 기반으로제품 경쟁력을 갖춘 미국, 유럽, 대만 등 반도체 선진국의 업체가 세계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2021.06.30.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텔레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차트 주봉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텔레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총은 2,539억원입니다. 52주 최고는 22,150원 이였습니다.

 

시장의 안정성 및 경쟁상황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한발 앞선 미세공정 적용과 시장수요 및 업체간 공급량 조정에따른 가격이 형성이 됨으로써, 대규모 설비투자 능력을 보유한 업체간의 과점적 경쟁체계를 형성하고 있는데 비해서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경우에는 주로 신기술이나 신제품이 적용되는 초기시장 형성단계에서는 독점적 또는 과점적 경쟁체계를 형성하게 되지만 전방시장의 급속한 성장과 함께 많은 기업들이 새롭게 시장에 진입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경쟁시장체계를 띄게 됩니다.

따라서, 팹리스 기업이 경쟁우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기 위해서는 기술표준의 선점이나 핵심 IP확보를 통해 특정분야에 기술진입장벽을 구축하거나 종합반도체회사에 비해 열세인 생산부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파운드리(Foundry) 회사와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MCU 차량용 반도체 회사 텔레칩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입니다. DMP가 매출액에 가장 높습니다. 차량용 반도체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보이네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 요약 본 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ROE은 10.94로 비교적 준수합니다. 부채비율이 낮은편이라 ROA도 비슷할 것 같습니다.

PER은 28.3, PBR은 2.29로 기준에 보다 조금 높습니다. (PER 10이하, PBR 2미만)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2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 기업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은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제어기 사업을 전개하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