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91년 4월 설립되어, 고속 메모리테스터 검사장비 제조 공급업체로서, 주요 제품으로는 메모리 웨이퍼 테스터 등이 있음.

 

주요 제품인 반도체용 웨이퍼 테스터는 칩의 불량 정보를 정확히 취득하고 분석하는 역할을 하며, DRAM 및 3D-NAND에 적용되는 전공정을 마친 웨이퍼를 셀 단위로 전수 검사함.

 

매출구성은 메모리 웨이퍼 테스터 73.2%, 반도체 제조장비 부속품 20.8%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사업의 개요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 기업분석은 반도체 제조공정 중 EDS 테스트 공정에서 필요로 하는 반도체 검사 장비를 제작 및 판매하는 사업과 웨이퍼를 직접 컨택하여 테스트하는 프로브 카;드에 사용되는 다층 세라믹 기판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산업의 현황 
◇ 반도체 검사 장비

반도체 장비는 반도체 회로설계, 실리콘웨이퍼 제조 등 반도체 제조를 위한 준비 단계부터 웨이퍼를 가공하고 칩을 만들고, 조립 및 검사하는 단계까지의 모든 장비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반도체 소자를 생산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제반 장비를 제작하는 산업으로 전방산업인 소자산업 성장과 같이 하며 현재는 시장규모나 중요성 면에서 고유의 산업영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반도체장비 시장은 제조장비 종류별로 구분되는데 일반적으로 반도체장비는 웨이퍼 공정인 전공정장비,칩에 배선작업을 하고 패키지를 씌워 안정성 있는 제품으로 만드는 조립장비, 성능을 시험하는 검사장비, 가스를 공급하거나 웨이퍼를 건조시키고 옮기는 등 각각의 칩 제조공정을 돕는 관련 장비 등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공정은 원재료인 웨이퍼를 개별 칩으로 분리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전·후공정및 검사로 구분되며각 공정 별로 전문화된 장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 공정은 미세화 기술 등 반도체 칩의 품질을 좌우하는 단계로서 노광기, 증착기, 식각기 등의 장비로 구성되고, 후 공정은 최종적인 칩모습을 형성하는 조립단계로 절단, 금속연결로 구성, 고집적화 및 다양한 수요대응 기술 요구되며, 마지막으로 검사는 불량을 검출, 보완하는 단계로 고속처리 기술이 요구됩니다.

반도체 장비산업은 반도체산업과 마찬가지로 기술 발전 속도가 빠르고 전형적인 지식기반 산업으로서, 고급 두뇌인력을 활용한 R&D에 사업의 성패가 좌우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장비는 전기, 전자, 기계, 물리, 화학, 재료, 광학 등 다양한 학문적 기초를 필요로 하며, 초미세, 고집적, 극저온, 고진공, 등을 구현하기 위한 극한 기술이 필요한 기술 집약적 장치로서, 정밀기계, 자동차, 우주항공 및 의료기기 등 타 정밀 가공산업에의 파급효과가 매우 높은 산업입니다.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현황입니다. 메모리 웨이퍼 테스터가 매출액에 81.9% 입니다. 

주력인 메모리 웨이퍼 테스터가 2020년도와 2019년도에 비해 상당히 상승한걸로 보입니다. 한대당 가격이 많이 비싼걸로 보이네요. 추후 반도체 시장이 좋아지면서 테스터 장비 매출액이 늘것으로 보이네요.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실적인데, 작년 대비 매출액이 크게 증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회사는 심텍과 삼성전자가 많은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가는 회사로 보이네요. 향후 삼성전자가 반도체 메모리 테스터 장비 회사 와이아이케이의 필요성을 느끼고 투자한걸로 보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올해 증가할것으로 보이며, 부채비율은 아주 좋습니다.

ROE은 12로 준수합니다.

PER은 24.24, PBR은 2.45입니다. 기준이 약간 높습니다. (PER 10 이하, PBR 2미만)

 

삼성전자와 함께 하는것과 생산실적이 좋아지는게 아주 고무적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적정가격이라면 투자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2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539686&office_id=008&code=232140&page=2&sm=title_entity_id.basic 

 

"삼성전자와" 1200억 "공급계약" 급등 : 네이버 금융

[머니투데이 정혜윤 기자] [특징주]반도체 테스트 장비 전문업체 와이아이케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틀 연속 삼성전자와 총 1200억원 규모 계약을 체결한 덕분이다. 5일 오전 10시 37분 기준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