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은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제어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계열회사 등을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 등을 함께 영위하고 있음.

 

반도체 설계기술과 시스템솔루션 개발기술 등 우수한 설계 능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사는 시장규모가 급격히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자동차 전장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 활동을 확장하고있음.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 주가 전망분석 중 비메모리 반도체 및 모듈 전문기업으로 자동차 전장 분야를 중심으로 반도체 및 모듈, 제어기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계열회사 등을 통해 전력반도체 및 모듈, 자동차 전장용 소프트웨어 개발과 관련된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1) 산업의 특성

자동차 산업은 기계적 부품의 조합 산업에서 전기, 전자 및 정보통신 기술이 융합된 복합된 전자산업으로 변화되어 왔습니다. 자동차 제조원가에서 차지하는 전장부품에대한 비중은 시간이 지날수록 상승하고 있으며, 자동차 구매 요건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전장부품이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 특히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더 확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더불어 전기차,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상용화 속도가 빨라지면서 2030년에는 전장부품이 전체의 50% 이상을 차지(LG경제연구원)할 것으로예상되고 있고, 현재 수준의 전기차에서는 전장부품의 원가비중이 70%까지 증가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021.06.27.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 주가 전망 분석 중 차트 '주봉'입니다. 고점 대비 조금씩 내려가고 있습니다.

차량용 반도체 기업 아이에이 주가 전망 분석 중 시장 규묘 현황입니다. 

전기자동차 판매량 전망입니다.

위 두료를 보아 당연해 보이지만 자동차용 반도체는 증가 추세로 보입니다. 현대차,기아차 등 반도체 수급은 필수이니 전망이 좋아보입니다. 고정적으로 납품처가 어딘지. 추후에 계속 사용 되는 반도체 부품인지가 투자에 중요 포인트로 보입니다.

차량용 반도체, 모듈이 매출액이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 부채비율은 감소 하고 있습니다. 매우 좋은 증조입니다.

ROE은 17.35로 준수합니다.

PER은 18.61, PBR은 2.91로 기준에 약간 높지만 괜찮은편입니다. (PER 10이하, PBR 2미만)

 

이것으로 아이에이 기업분석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1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