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 소재 산업 관련 회사 솔브레인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등 많은것들을 하고 있는 솔브레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8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솔브레인홀딩스의 사업 중 반도체 및 전자 관련 화학재료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정용 화학 재료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

 

매출구성은 2020년 12월 기준 반도체 재료 67.66%, 기타 16.31%, 디스플레이 재료 16.03% 등으로 이루어짐.

 

시장의 특성

당사는 현재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LG디스플레이 등 국내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사에 공정용 화학 재료 등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등의 국내 2차 전지 제조사에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의 목표시장은 세계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그리고 세계 디스플레이 생산 1, 2위 기업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및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등의 2차 전지 제조사에서 사용하는 원자재 시장입니다. 당사의 제품은 국산화 조기 시행 및 기술 축적으로 고객사로부터 품질 보증을 확보하였고 이러한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사로부터 기업과 기업 차원에서 신제품 개발 의뢰 및 공동 개발을 제안받고 있으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의 반도체, 디스플레이 공정이 빠르게 변화 되면서 이러한 고객사의 기술변화에 대응 할수 있는 개선된 신규 재료의 선점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으며, 당사의 경우 고객사와의 지속적협력 관계를 통한 신규 물질의 선점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신규 개발 제품이 지속적으로 고객사에게 공급되고 있습니다. 차세대 시장의 선점을 위하여 이러한 활동을 적극 실행에 옮기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향후 매출 기반을 확고히 하고 고객사와는 상호 보완적 협력 관계로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 전지 등 소부장 중 소재 관련 회사로 보이며, 대장급으로 보입니다.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 소재 산업 관련 회사 솔브레인 주가 전망 분석 중

2020년8월에 상장하여, 361,600원까지 상승 했다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액입니다. 반도체가 62% 제일 높으며, 다음은 디스플레이, 2차전지 순으로 매출이 되고 있습니다.

 

1분기 매출액을 정리한 표입니다. 당연하지만 반도체가 가장 높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앞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ROE 값도 30이상으로 상당히 높으며, 부채비율이 마이너스인걸로 봐선 ROA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돈을 엄청 잘버는 회사입니다.

PER은 13.12, PBR은 3.88 입니다. PBR이 조금 높습니다. (PER 10이하, PBR 2미만)

 

앞으로 반도체, 이차전지 시장은 전망이 좋습니다. 소재 관련 대장에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삼성SDI  등 우리나라 우량주 대기업에게 납품 하고있습니다. 

추후 정부에서도 국산화에 관심이 많아 소재관련 주식은 상승 하기 좋을 것 같네요.

적정가격인지는 검증 후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2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