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소재 관련주 ISC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반도체 소재 관련주 ISC 주가 전망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1년 2월 반도체 및 전자 부품 검사장비의 핵심 부품인 후(後)공정 테스트 소켓 제품 생산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메모리, 시스템반도체테스트 소켓 제품을 공급중.

 

종속회사로는 ISC International INC, ISC VINA MANUFACTURING, ISC Japan R&D Center, SMATECH INC, ISCM, ITMTC가 있음.

 

반도체 테스트 소켓 분야에서 세계1위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함.

 

당사는 세계 최초 상용화, 양산화 시킨 반도체테스트용 실리콘러버소켓(Silicone Rubber Contactor: iSC)과 테스트용 PROBE(SPRING CONTACT PROBE: iSP)를 포함한 반도체,ICT 토탈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는 ISC International, INC, ISC VINA MANUFACTURING COMPANY LIMITED, ISC Japan R&D Center Inc., SMATECH INC, (주)아이에스시엠, (주)아이티엠티시가 있습니다

 

2021.06.26.

반도체 소재 관련주 ISC 주가 전망 주가 전망 분석 중 코로나 이후로 급격한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도체 테스트 소켓 회사답게 제조업에 대한 매출액이 상당히 높습니다. 1분기 매출액으로 봤을 땐 2020년 매출액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PC, 휴대폰 등 다양한 곳에 납품이 되는 것 같습니다.

산업의 특성

  반도체산업은 메모리반도체는 소품종 대량생산, 시스템반도체는 다품종 소량생산의 특징을 갖습니다. 당사는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품종, 맞춤형생산이가능하며 당사의 제품은 반도체 제조사를 비롯 한 전기전자 업체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의 반도체테스트소켓(iSC)과 테스트용 프로브(iSP)는 응용범위가 넓어 IDM종합반도체제조사, Fabless, Foundry, Packaging & Test, 전기전자업 등 여러 사업분야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반도체 및 전기전자업체 등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제품을 설계하고 제작하므로 계절변화에 따른 비수기, 성수기의 매출금액의 변동이 작으며,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기하강의 시점에 관련 매출처의 급격한 투자규모 축소및 수주의 하락에 따른 영향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도체 부품에 매출액이 78.1% 입니다. 테스트용 소모성 부품 판매 실적이 상당히 좋습니다. 아무래도 반도체 시장이 커지면서 소모품 사용량도 증가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 있습니다.

ROE 값은 3.68로 낮습니다. 

부채비율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PER은 60.62, PBR은 0.80으로 기준에 상당히 높습니다.(PER10이하, PBR 2미만)

 

요약표와 차트 상 고평가 주식으로 보이며,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0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