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검사용 Probe 및 Tset socket 제조업체 리노공업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 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검사용 Probe 및 Tset socket 제조업체인 리노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의 개요

 당사는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검사용 PROBE(SPRING CONTACT PROBE:LEENO PIN)와 반도체 검사용 소켓(IC TEST SOCKET)을 자체브랜드로 개발하여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초음파 진단기 등에 적용되는 의료기기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사업 등을 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1978년 11월 리노공업사로 창업 이후 1996년 12월 법인전환을 하였으며, 2001년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검사용 PROBE와 반도체 검사용 소켓을 자체브랜드로 개발하여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과 초음파

진단기 등에 적용되는 의료기기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반도체 테스트 시장의 요구에 LEENO PIN과 IC TEST SOCKET 등으로 대응하고 있음.

 

2021.06.22.

반도체 검사용 Probe 및 Tset socket 제조업체 리노공업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 차트입니다. 5만원대 거래 매물이 많았었으나 최근에 가격 상승으로 2019년도 이후 가파른 상승으로 현재 169,100원에 거래 되고 있습니다.  향후 투자 포인트 중 어떤 부분을 지켜봐야 되는지 정리 된 내용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라. 시장여건
1) LEENO PIN & IC TEST SOCKET 부문
 
IoT, AI, 5G, VR, AR, 빅데이터, 자율주행 및 전기자동차 등 4차 산업 부각으로 IT관련 디바이스에 대한 신규 수요가 증가하며 전 세계 반도체 및 관련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반도체 테스트 공정에 사용되는 LEENO PIN과 IC TEST SOCKET 등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신규 디바이스에 대응할 수 있는 개발용 LEENO PIN과 IC TEST SOCKET의 수요 또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수출과 내수의 비중은 7:3 규모이며, 시장수요변동의 특별한 요인은 없으나,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글로벌 우려가 커진 만큼 세계적인 경기의 침체 상황이 지속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발 국내외 경기 둔화로 인한 소비 위축이 지속하여 이어질 경우 수요가 감소하여 당사의 매출과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팬데믹 상황 속에서 부각되고 있는 비대면 산업, 5G,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등 미래지향형 분야는 우호적인 영업환경을 보일 것입니다.

 

반도체 수요량이 증가하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리노공업이 현 사이클에 수혜주는 확실해보이나, 현재 가격이 적정가격인지는 검증 과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반도체 관련 부분에 매출액이 90프로 정도입니다. 의료기기는 10프로 미만이네요. 반도체 매출액이 상당히 높습니다.

 

생산실적이 20년도, 19년도에 비해 1분기 기준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투자 포인트 중에 하나로 보이네요.

 

국내 보다 해외 수출이 더 높습니다. 오히려 국내 수주보다 해외수주가 높은건 투자에 고무적인 방향으로 생각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 요약본입니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EPS 함께 증가 하고 있습니다.

ROE는 21.67로 상당히 준수하며, 여기는 특이하게 ROA가 20.37입니다. 그만큼 부채가 없다는 얘기겠네요. 

PER은 32.39,PBR은 6.50.입니다. (기준 PER 10이하, PBR 2미만)

PER과 PBR이 기준에 비해 너무 높은편입니다. 주식시장에서는 고평가로 보이네요.

 

다양한 이슈들이 있었으나, 현재 주가를 검증해줄만한 공시는 없어보입니다. 앞으로 수요가 높아지는건 확실하지만 기대값이 반영 된걸로 보이며,(PBR 과 PER이 다른 반도체 회사에 비해 높음.) 개인적으로는 고평가 된 주식으로 보이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2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