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소재 관련회사 원익QnC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소재주 원익QnC에 대해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사는 쿼츠, 세라믹, 램프, 세정의 4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① 쿼츠웨어의 정의
반도체용 석영유리(Quartz Ware 혹은 Fabricated Quartz)는 반도체 제조공정 중 산화, 확산, 식각, 이온주입, 화학증착공정에서 Wafer를 불순물로 부터 보호하거나 이송하는 용기로 사용됩니다.

쿼츠웨어의 주 사용처인 반도체산업은 기술혁신 속도가 빠르고 투자규모가 매우 크기 때문에 투자시점을 결정 하기가 매우 힘든 반면에 적시투자는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국내소자업체는 반도체 생산량 증대와 고집적화를 위해 300mm 웨이퍼를 이용한 반도체 공정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에는 기술혁신에 따라 동일시설을 가지고 수율향상 및 공정시간을 단축하여 단위 웨이퍼당 생산량을 높임으로써 기존 설비 효율 증대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① 세라믹스의 정의
세라믹은 천연원료를 이용한 도자기, 타일, 내화물, 시멘트, 유리등의 전통세라믹과 정제된 고순도 합성원료로 제조되는 전자/구조/바이오/환경세라믹을 일컫는 첨단세라믹이 있습니다. 당사가 주로 생산하는 세라믹스는 비금속 무기재료를 원료로 사용하고, 제조공정에 있어서 고온처리를 받은 생산물로써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에서 내용물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① Excimer EUV Lamp의 정의
200mm 이하의 진공자외선(Vacuum Ultra Violet)을 LCD/OLED Panel 제조공정에서 표면 유기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① 세정공정의 정의
반도체소재부품 또는 반도체장비의 오염을 제거하고 재생하는 공정으로써 주로 반도체 공정에서 사용되는 쿼츠웨어 등의 소모성 부품에 발생하는 미세오염을 제거 또는 재생하여 장비나 부품의 오염의 제거뿐만 아니라 반도체 생산수율 및 공정효율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2021.06.21.

반도체 소재 관련회사 원익QnC 주가 전망 분석 중  월봉 차트입니다. 만원대에 매물이 가장 많이 있었으며, 최근에 금액과 거래량이 상승이 있었던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쿼츠 중 한국과 미국에 매출액이 35프로 이상씩 70%이상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산가동률을 보겠습니다. 90프로 이상 가동하고 있습니다. 즉 최대 생산량 중 90% 정도 하고 있다는게 설명이 됩니다. 현재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참고해봐야겠지만 앞으로의 성장성은 생산시설 확보와 추가적인 연구개발로 인한 질 좋은 생산을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설비의 신설·매입 계획 등

(가) 진행중인 투자
  - 해당사항 없음.


(나) 향후 투자계획
   - WONIK Quartz Taiwan은 대만 고객사 수요 증가에 따른 capa부족 예상으로,
      142억원을 투자하여 공장증설을 예정하고 있으며, 2021년 2분기 중
      2공장 건설을 시작하여 2022년 1분기에 완료예정입니다.

 

capa 부족인게 원익QnC에서도 이슈로 보입니다. 공장 건설을 2021년 2분기 중 진행 한다고하니, 투자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출 실적입니다. 쿼츠 같은 경우는 내수와 수출 고르게 판매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wafer에 필요한 반도체 소제로 보이는데, 향후 쿼츠의 생산 증설이 원익 QnC에 투자 포인트로 보이네요. 내수와 수출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곳은 많아보입니다.

 

연구개발비가 적은 돈은 아니지만, 회사 규모에 비해 1.23%는 적어보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상승하고있습니다. Full capa로 보였는데 상승하는 원인은, 공장 증설에 대한 기대감도 반영이 된거겠죠?

ROE는 22.34로 높습니다.

PER은 13 / PBR은 2.67 으로 준수합니다. (PER 10이하, PBR 2미만)

해당 주식은 매수 전인데 고민이 됩니다. 

300mm wafer를 생산하기 위해 공장을 구축 하고있는데, 해당 소재는 삼성전자, TSMC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향후 300mm wafer는 유망 산업으로 보여지나, 해당 가격이 저평가인지는 다시 한번 고려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해당 내용이 투자 포인트중 하나로 보이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2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