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MCU 비메모리 반도체 어보브반도체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MCU  비메모리 반도체 어보브반도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보브반도체는 팹리스 반도체 회사로 다양한 종류의 마이크로콘트롤러(MCU) 뿐만 아니라 논리집적회로(Logic IC)의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어보브의 전반적인 MCU 포트폴리오는 고객들에게 가격, 가격 품질, 탑 엔지니어의 신속한 기술 지원 등의 측면에서 이익과 만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보브반도체는 고객이 대량 생산 대상 응용 프로그램을 쉽고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도록 MDS 솔루션을 제공합니다.여러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과 생태계의 지식을 보유한 어보브반도체는 세계 주요 고객들로부터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서 기록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는 한국 충청북도 오창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서울과 청주에 핵심 R&D 및 영업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중국 심천 법인, 상해, 홍콩, 청도, 순덕에도 사무실을운영하고 있습니다.

 

범용 MCU (General purpose MCU)

 

 범용 MCU는 특정 고객 및 Application으로 기획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MCU입니다. 다품종 소량생산이 특징이며, 주로 Line-up 전략에 의해 제품을 개발합니다. 제품 특성 및 가격이 중요한 제품으로 당사는 자체 확보하고 있는 NVM 설계 기술 및 아날로그 IP 설계 기술로 IC Size를 획기적으로 축소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단가를 제시합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빠르게 대응하여, 주변 부품을 내장하여 고객의 비용을 절감하는 신규 제품을 창출하며, 고객의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Set를 개발하기 위한 Tool 및 Software도 자체 개발 및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MCU의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IoT의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Sensor와 함께 MCU에서도 Low Power의 특성이 특히 중요하게 요구되고 있습니다. 당사도 최근 급성장하는 사물인터넷 및 배터리 동작 응용 시장을 겨냥, 소모전류 성능을 크게 개선한 초저전력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하여 고객에게 더 다양한 옵션과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사물인터넷 및 센서 응용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어보브반도체에 주력인 MCU에 대한 간단한 설명입니다. 기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함입니다.

 

2021.06.21.

MCU 비메모리 반도체 어보브반도체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매물대와 함께 투자 적정 가격을 선정하실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매출표를 보시게 되면, GP MCU Full flash 와 MIMO 센서에 매출액이 가장 높습니다. AS, GP MCU에 매출액이 회사에 전부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주요 원재료에 관한 사항

당사의 주요 원재료는 1차 가공 처리된 Wafer로,  매그나칩반도체(현, 키파운드리)에서 분사 형태로 출범한 당사의 특성상 매그나칩(현, 키파운드리)의 의존도가 높으나 국내외 파운드리와 신규 공정 개발 중이며, 점차 다변화 시켜 생산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해당기업은 연구개발비용이 높습니다. MCU에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보브반도체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 요약 본 입니다.

영업이익은 매년 상승하고 있고, ROE 값도 14.65로 준수합니다.

PER은 22.01, PBR는 2.89입니다. (기준 PER 10이하, PBR 2미만)

부채비율은 감소하고있습니다. 상당히 고무적으로 보입니다.

 

향후 성장성은 좋아보이나 현재 가격이 적당 가격인지는 투자자의 판단이라고 봅니다. 저는 약간 고평가 되고 있다고 보입니다.  다만 배당금도 지급해주며, 연구개발에 많읕 투자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도체 후공정 패키칭 전문 SFA반도체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전문업체인 SFA반도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FA반도체에서 주력으로 하는 후공정 패키징 사업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반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3924325&office_id=011&code=102120&page=&sm=title_entity_id.basic 

 

키파운드리, 어보브반도체에 차량용 전력 반도체 공정 제공 : 네이버 금융

[서울경제] 키파운드리는 국내 팹리스 업체 어보브반도체에 차량용 전력반도체 공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력반도체는 전원에서 공급되는 전력을 전자 기기 시스템에 맞게 제어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1805444&office_id=016&code=102120&page=&sm=title_entity_id.basic 

 

어보브반도체, 주당 240원 현금배당 결정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3898910&office_id=011&code=102120&page=&sm=title_entity_id.basic 

 

[특징주]어보브반도체, 현대차 반도체 부족 셧다운 소식에 20%대 강세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