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심텍 메모리 반도체 PCB 대장주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모리 심텍  메모리 반도체 PCB 대장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모리 반도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판이 필요합니다. 기판을 만드는 회사도 있어야겠죠? 그중 대장주라고 불리고 있는 심텍입니다.

 

PCB 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① 산업의 개요 및 분류
  PCB는 다수의 전자 부품을 표준화된 방식으로 고정 및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배선이 패턴화 되어 있는 기판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PCB의 회로를 패터닝(형성)하기 위해 스크린 인쇄법 등이 사용되기도 했으나 현재는 일부 저가의 범용성 기판에 사용되고, 대부분은 감광성 필름을 사용해 패턴을 형성하고 있으며, 스크린 인쇄에서 차용한 PCB, 즉 인쇄회로기판이라는 용어가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PCB는 용도에 따라 크게 부품 실장용 메인보드 PCB와 반도체 칩을 메인보드에 실장 할 때 중간에서 버퍼 커넥터(Buffer Connector) 역할을 하는 서브스트레이트 기판으로 분류됩니다. PCB는 모든 전자기기에 필수적으로 쓰이는 핵심 부품으로 PCB를 대체할 가능성이 있는 대체재와 그 시장은 없습니다.

 

컴퓨터 메모리칩이나 스마트폰에서도 심텍에서 만든 PCB이 장착 되어 있습니다. 

2021.06.15.

심텍  메모리 반도체 PCB 대장주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현재 22,200원에 거래 되고 있으며, 무서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4월에 유상증자를 하였고 5000원 정도였던 주식이 22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관련 업체를 정리한 표입니다. 대덕전자, 코리아써키트, TLB 보다 앞도적으로 높습니다. 심텍을 제외한 회사가 PCB만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지? 영업 이익은 PCB판매 이익만 정리한 건지는 확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심텍에서 판매 내역의 매출액입니다. Module PCB, Package Substrate 가 매출액에 99.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구체적인 용도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심텍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PCB' 이미지를 가지고 왔습니다.

2019년도에 영업적자가 있었습니다. 유상증자를 한 이유가 있어 보이지만, 2020년 이후 영업이익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ROE은 24.32로 높아 보이지만, ROA값은 9.17로 ROE 값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투자를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ER은 9.4 , PBR은 2.11로 PER 값은 기준에 부합하지만 PBR 값은 약간 초과합니다. (PER 10 이하, PBR 2 미만)

 

EPS 값이 주가 대비에 상당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투자 참고 자료로서 고무적인 결과라고 보입니다.

 

투자활동금은 매년 비슷하지만 재무활동 비율은 +169로 부채비율이 늘어나고 있다는 걸 증명하고 있습니다.  

 

DDR5, 5G 등 발전하는 시대에 반도체 메모리칩을 만들 수 있는 기판을 {PCB) 만들고 있고 독점은 아니지만 대장주로서 활약하고 있다는 점에선 투자에 긍정적으로 보이지만, PBR값과 부채 비율을 투자 하심에 고려 대상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저평가되어 있다고 생각됩니다. 향후 반도체 공급 부족 현상이 해결되면 심텍도 수혜주라고 생각됩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853483&office_id=277&code=222800&page=&sm=title_entity_id.basic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905168&office_id=277&code=222800&page=&sm=title_entity_id.basic 

 

네이버 금융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심텍의 실적 모멘텀과 밸류에이션(기업가치) 매력에 대해 들여다봐야 한다는 분석이 제기됐다.19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심텍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3039억원(YoY -6%,

finance.naver.com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502214&cid=42342&categoryId=42342 

 

PCB

1. PCB 정의 일반적으로 PCB 또는 PWB 두 가지를 혼용해서 사용하고 있음 PCB → PRINTED CIRCUIT BOARD(인쇄 회로 기판) PWB → PRINTED WIRING BOARD(인쇄 배선 기판) 2. PCB란? 1. 회로 설계를 근거로 회로부품을 접

terms.naver.com

관련자료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