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엘엔에프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엘엔에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소재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스마트기기, ESS 등을 만드는 데 쓰임.

 

중국에 위치한 무석광미래신재료유한공사와 경북 김천에 위치한 제이에이치화학공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대구 달서구와 경북 칠곡군 등에 생산시설을 운영 중임. 매출은 수출 96.97%, 내수 3.03%로 구성됨.

 

산업의 패러다임이 녹색, 그린, 청정에너지, 에너지 절감과 효율, 이산화탄소 절감 등으로 포커스가 맞추어지면서 이와 관련된 산업들 또한 급속한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종전의 화석연료를 중심으로 움직이던 자동차가 하이브리드와 전기자동차로 바뀌어 가고 있고, 이에 탑재될 2차전지에 대한 기대와 수요 또한 증가와 더불어 새로운 성장산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울러 디지털 경제의 급격한 확산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PC 등의 사용량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에서도 스마트그리드 시대가 되면 집집마다 전력저장장치(ESS)가 들어서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이 에너지의 패러다임 대변화가 도래하고 있고, 그 화두의 대상이 바로 2차전지이며, 다양한 산업군으로 사용이 확산되고 있어 향후 성장이 예상됩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엘엔에프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엘엔에프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4조 2,739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132,700원입니다.

(6만원대 보유하다가 8만원에 매도했던 기억이 있네요...아쉽습니다..)

2차전지용 양극활물질 매출액이 3천억정도 됩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엘엔에프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실적입니다. 2021년도 반기인데 20년도와 21년도 매출액을 넘었습니다. 올해 상당히 매출액이 높습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엘엔에프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이 금년도 상당히 상승을 하였습니다. 반기 보고서를 봤을때도 상당히 증가 하였습니다.

부채비율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다만 PER 264.91, PBR 6.73, ROE 3.86 으로 투자 지표상은 고평가인게 확실합니다만 이차전지 특성상 주가반영이 어디까지  됐는지는 조금 더 디테일하게 보셔야 될 부분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4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도체 장비관련주 에스티아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장비관련주 에스티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97년 7월에 설립됨. 지배기업의 주요제품으로는 Chemical 중앙공급 System, 세정 및 Etching 장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