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양극재 음극재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양극재 음극재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의 주요 사업은 이차전지소재, 첨단화학소재, 산업기초소재로, 이차전지용 양극재와 음극재, 탄소소재 원료와 제품, 내화물과 생석회 등을 제조, 판매함.

 

포스코그룹 계열의 소재 전문회사로 2021년 약 1조 2천 7백억원의 유상증자를 통해 대규모 투자 재원을 확보함.

 

이차전지소재 분야에서 포스코 그룹의 리튬, 니켈 등 원료, 이차전지소재연구센터 등 R&D 인프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경쟁력을 높여 나가고 있음.

 

포스코케미칼의 주요 제품 및 용역은 내화물 제조 및 산업용로재 정비(내화물부문), 생석회, 화성품 가공 및 판매 및 화성공장 위탁 운영(라임화성부문), 배터리소재인 음극재와 양극재 제조 및 판매(에너지소재부문)입니다.


- 이차전지(Secondary cell)
이차전지란, 방전이 되면 사용 불가능한 일회적인 1차전지와는 달리, 전기를 저장했다가 2회이상 반복사용이 가능한 전지를 말합니다. 재사용이 불가능한 1차전지보다 경제적이고 환경 친화적이며 최근 전 세계적으로 ESS(Energy Storage System), EV, IT/Moblie 용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 양극재(Cathode)
양극재는 리튬이온전지의 4가지 핵심소재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또한, 리튬의 공급원으로써, 전지 충/방전 시 양극재의 결정격자로부터 리튬을 방출/흡수하여, 전지 내에 전기에너지를 저장 및 방출을 가능하게 합니다. 리튬을 많이 포함한 양극재를 사용할수록 용량이 커지게 되고, 음극재와 양극재의 전위차가 크면 전압이 커집니다.

- 음극재(Anode)
음극재는 리튬이온과 전자를 전지 충전 시 저장하였다가 방전 시 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전지가 충전상태일 때 리튬이온은 음극에 존재하며 방전 시 리튬이온은 전해액을 통해 다시 양극으로 이동하게 되고, 리튬이온과 분리된 전자는 도선을 따라이동하면서 전기를 발생시킵니다.


매출액 별로는 당기 상반기 기준, 내화물부문 23.1%, 라임화성부문 31.7%, 에너지소재부문 45.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각 부문의 주요 거래처는 내화물부문은 (주)포
스코 등, 라임화성부문은 (주)포스코, OCI(주), Krakatau Posco 등, 에너지소재부문은 이차전지사인 LG에너지솔루션, SK이노베이션, 삼성SDI 등이며, 2021년 상반기 누적 매출액 기여도 순 주요 매출처는 포스코(41.3%), LG화학(LG에너지솔루션 등)(40.5%), OCI(3.6%), 피엠씨텍(2.4%), SK이노베이션(0.8%) 등입니다. 구매처로부터 직접 또는 대리점을 통하여 수주하며, 정비작업 및 건설공사는 발주처를 직접 접촉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후 수의계약 또는 견적 입찰을 통하여 수주하고 있습니다.

최근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전기차 보급, 신재생에너지의효율적 저장이 가능한 에너지 저장장치(Energy Saving System, ESS) 등이 각국 정부의 보조금 지원 등 정책 및 규제에 힘입어 전세계적으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에 이차전지는 4차산업의 주요 소재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사업은 IT기기의 성장과 친환경, 각국의 에너지절감 정책에 따른 EV, ESS시장의 확대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됩니다. 특히, 전기차용 이차전지 시장은 중국의 강력한 전기차 산업 육성 정책, 유럽의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와 글로벌OEM 업체들의 전기차 모델 비중확대 추세 속에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 회는 생산량 증대와 기술 강화 및 매출처 다변화로 시장상황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음극재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음극재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1조 4,646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184,500원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8만원대 매수 하였데..작년 유증때 매도하고 아직까지 많은 후회 중이네요..)

내화물부문 23.1%, 라임화성부문 31.7%, 에너지소재부문 45.2%로 네이버에선 정보 공유 하였으나, 분기보고서에 내용은 약간 상이하네요. 그러나 에너지소재 본부가 매출액이 가장 높은걸 알 수 있습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음극재 관련주 포스코케미칼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올해 많이 상승하고 있으며 투자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ROE 8.52, PER 82.01, PBR 5.12 로 이차 전지 특성상 투자지표는 고평가로 보입니다

동종 업종 투자 지표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52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엘엔에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이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엘엔에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0년 설립돼 2003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2차전지 양극활물질과 그에 관련된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