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장비관련주 에스티아이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장비관련주 에스티아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97년 7월에 설립됨. 지배기업의 주요제품으로는 Chemical 중앙공급 System, 세정 및 Etching 장비, 검사장비 등이 있음.

 

지배기업은 2002년 2월에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한국에서는 메모리반도체 분야를 주로 하고 있으며, 메모리는 특정정보를 저장하고 이를 읽거나 내용을 바꿔 다시 넣을 수 있는 DRAM과 플래시메모리가 주류를 이루고 있음.

 

당사의 사업부문은 반도체 장비 및 디스플레이 장비 입니다.

장비 부문에서는 반도체 및 FPD 장비로 고순도 약액 공급장치인 C.C.S.S.(Central Chemical Supply System) 및 WET System 등이 있으며, 동 제품들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C.C.S.S. 등 반도체 서브장비를 넘어 2013년부터 반도체 공정장비 시장 진출도 시작했습니다.

당사가 개발한 반도체 패키징 공정장비 '무연납 진공 리플로우장비'는 현재 미국업체가 독점하고 있는 시장입니다. 고도의 기술력이 집약
된 장비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장비 개발에 성공하였고, 매출처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으며 그 결과 최근 중국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포토트렉
시스템 장비를 수주하며 기존의 CF 공정 설비 뿐만 아니라 OLED 전공정 설비 및 터치 패널 등 전공정 장비까지 진출에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2005년부터 개발에 착수하여 확보한 잉크젯 프린터 기술을 응용한 세락믹, OCR 등 산업용 잉크젯 프린터, 3D프린터 등을 개발 완료하였습니다.

반도체 장비관련주 에스티아이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 에스티아이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628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21,200원입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어 관련 반기 매출액입니다.  작년과 재작년에 비해 매출액이 감소하고 있네요

매출액 품목 중 CCSS (중앙약품공급시스템) 매출액이 88.2%로 매우높습니다

반도체 장비 관련주 에스티아이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할것으로 예상합니다. 하반기 매출액이 상당 부분으로 차지 할 것으로 보이네요.

 

부채비율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ROE 16.73, PER 28.82, PBR 1.72 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4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도체 전공정 장비 기업 유진테크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전공정 장비 기업 유진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반도체 박막을 형성하는 전공정 프로세스 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반도체 전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