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폐배터리 ESS 관련 회사 파워로직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파워로직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사 설립일은 1997년에 설립하였고, 상장 일자는 2003년에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사업은  PCM(Protection Circuit Module), SM(Smart Module), CM(Camera Module),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Battery Pack, ESS(Energy Storage System) 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워로직스 하면 폐배터리 관련주로 유명합니다. ESS(Energy Storage System)의 폐배터리를 통하여 친환경 신소재 관련 회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21.06.08. 파워로직스 차트입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916366&office_id=277&code=047310&page=&sm=title_entity_id.basic

 

[특징주]파워로직스, 주목받는 현대차 협력사…글로벌 자산 2차전지→재활용 배터리 : 네이버 금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관련기사 첨부하겠습니다.)

 

금일 파워로직스가 16프로 정도 급등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금일 기업 분석 영상을 준비하는 도중에 급등하여 오늘 매도하였습니다. 최근에 분기 적자로 하락하였고,  매수하였던 평단가가 높다고  판단하여 호재 뉴스에 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7900원대 재 매수할 생각은 있습니다.) tip을 드리자면 목표 매도가를 정해두셨더라고 호재 뉴스에는 한번 털 가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평단가가 높을 경우)

위 표를 보시게 되면 카메라모듈(CM)이 매출액이 가장 높습니다. 스마트폰이나 자동차 등 소형 카메라는 용도가 다양해 보입니다.

최근 분기 실적이 적자인 이유는 위 표와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최근에 적자를 면하기 힘들어 보입니다. 투자를 위해서는 위 표에서  자세히 분석해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왜 적자가 났는지? 부채 비율이 얼마나 증가하였는지? 등)

 

네이버 재무재표

네이버에서 가지고 온 분기별 재무제표입니다. 주식을 고를 때 재무제표를 잘 못 보시더라도, 빨간 글씨가 많은 회사는 매수하시는데 한번 더 고민하시는 게 좋습니다. 영업이익이 2020년 2분기 3분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적자입니다. 2020년 4분에 적자가 가장 심하였으며, 2021년 1분기에 적자폭이 많이 줄어들었다는 거에 고무적인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영업이익 적자로 인하여 부채 비율이 늘었고 부채액도 늘었습니다. 배당금은 안주는 회사이며 폐배터리 ESS에 많은걸 기대하는 회사처럼 보입니다.

파워로직스에 연구개발 현황에서 ESS 양산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이 얼마나 되고 있는지 까지는 확인 하기 힘들었지만, 

 

(4)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신종 모바일 기기의 등장 및 중, 대전력의 신규 애플리케이션의 높은 성장으로 2차 전지 수요의 강세가 예상됨에 따라 2차 전지의 필수요소인 배터리를 관리하는 시스템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특히, 전기자동차(xEV)는 현재 매출 초기단계로 그 성과가 미약하나, 향후 정부 주도하의 Green Car 산업의 성장과 선진 각국의 녹색혁명 기조에 힘입어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는 현재의 제품군에 더해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등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한 파워 토털 설루션 제공, 전략적 제휴업체 간의 시너지 극대화를 발판으로 Major Cell 업체로의 사업 확대 추진 등을 통해 매출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위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폐배터리의 ess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10608001041

 

'K 배터리 전략' 발표 예고한 정부...업계 "폐배터리 법령 정비 필요"

'K 배터리 전략' 발표 예고한 정부...업계 "폐배터리 법령 정비 필요"

www.newspim.com

 

국가에서도 관심이 많으니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 였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