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MLCC 관련 대장주 삼성전기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MLCC 관련 대장주 삼성전기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사는 수동소자(MLCC, 칩인덕터, 칩처항)를 생산하는 컴포넌트 사업부문, 카메라모듈ㆍ통신모듈을 생산하는 모듈 사업부문, 반도체패키지기판ㆍ경연성인쇄회로기판을 생산하는 기판 사업부문의 총3개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컴포넌트 사업부문

(산업의 특성)
컴포넌트 사업은 수동소자 사업으로서 주요 제품은 MLCC(Multi LayerCeramic Capacitors), Inductor, Chip Resistor 등이 있습니다. Smart ITㆍ가전 전자제품에서부터 산업, 전장, 의료기기 등에 기본적으로 사용되는필수 전자부품입니다.
재료/공법/설비기술이 바탕이 되는 소재ㆍ장치산업으로써 유전체, 자성체 및 전도성 Paste 등 원천재료기술과 분산, 성형, 인쇄, 적층, 소성 등 핵심공정기술의노하우가 필요한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입니다.

 

스마트폰을 비롯한 Set 제품의 박형화로 초소형 MLCC의 채용이 확대되고,기기 내 노이즈 제거와 고성능 IC에 대응하기 위한 초소형/대용량 MLCC,파워인덕터 등 수동소자의 Set 당 탑재되는 소요원수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

2) 모듈 사업부문

(산업의 특성) 

모듈 사업은 카메라모듈, 통신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생산 관점에서는 조립ㆍ모듈 사업으로 분류되고, 개발 관점에서는 광학기술, 회로 설계기술, 패키징 공정기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수동소자, 재료의 융복합을 통해 Set를 리드하는 솔루션을 끊임없이 창출해 나가는 응용제품 사업으로 디지털 제어와 S/W 기술의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는 기술 집약적인 산업입니다. 

 

또한 5G 통신용 모듈이 시장에 제공되어 새로운 Application과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입니다.

3) 기판 사업부문

(산업의 특성)

기판 사업은 인쇄회로기판사업으로서 주요 제품은 반도체패키지기판, 경연성인쇄회로기판으로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전기적으로 연결하고 기계적으로 지지하는 회로연결용 부품입니다.

ITㆍ가전 전자제품에서부터 자동차, 항공기, 선박 등 모든 산업에 기본적으로사용됩니다.

전방산업으로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산업이 있고, 후방산업으로는 잉크,원판 등 소재산업과 도금, 인쇄, 노광 등의 설비산업이 있어 전후방 산업간연관 관계가 높고 그에 따라 파급 효과도 큽니다.

또한 장치산업으로써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고 화학, 전기, 기계가공 등 복합적인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입장벽이 높습니다.

5G 등 시대에 맞게 함께 성장하고 있는 회사로 보여집니다. 매출액 과 영업이익이 얼마나 늘고 있느지가 중요합니다.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컴포넌트(MLCC)는 1분기 실적 영업이익이 증가 하였습니다. 모듈 과 기판은 고무적으로 보여집니다. 삼성전기가 무슨 회사인지는 알아봤습니다. MLCC 독점 과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회사로 보여지며, 우량주로 보여집니다.

 

2021.06.09. 기준입니다.

MLCC 관련 대장주 삼성전기 주가 전망 분석 중 현재 가격은 174,500원입니다. 223,000원에서 20프로 이상 빠진 금액입니다. 영업이익은 사상 최고치를 향에 달려가고 있는데 주가가 많이 빠진게 아쉽네요.

영업이익, ROE(자기자본이익률) 값은 증가 하였고 PER(주가순자산이익률), PBR(주가수익비율) 값은 감소하였습니다. 상당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차트와 함께 비교해봤을때 이미 기대값이 반영 된게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매년 상승하고 배당금도 적지만 챙겨주는 회사입니다. 삼성전자와 함께 장기투자를 하실때 묵혀 두시면 든든할 것이라고 예상 됩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646867&office_id=014&code=009150&page=&sm=title_entity_id.basic 

 

"삼성전기," 3분기 실적 3년來 "최대"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791826&office_id=009&code=009150&page=2&sm=title_entity_id.basic 

 

네이버 금융

TV·노트북 수요 이어지고5G 스마트폰·전기차 확대MLCC 수요폭발…라인 풀가동年매출 첫 9조원 돌파 전망영업익도 1조원 회복할 듯 정보기술(IT) 기기 판매 확대와 자율주행·전기자동차 시장 개화

finance.naver.com

삼성전기와 관련 기사를 첨부해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장기투자로는 괜찮아 보입니다만 단기로는 글쎄요..^^?

저는 삼성전자와 함께 가지고 가고 있습니다. 조정장이 오면 소량씩 매수 하고 있습니다. 향후가 기대되는 삼성전기였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