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4년 5월 21일에 설립됨. 2014년 12월 중 당사의 주식을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중국 및 베트남에 생산법인을 두고 있음. 동사는 VR(가상현실) 및 모바일 게임사업을 영위 하고 있으며, 중국현지기업 4개업체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함.

 

동사의 진동모터의 경우 전 공정의 자동화가 어려워 일부 공정은 수작업이 요구되고, 제품 생산부터 출고까지 지속적인 품질검사가 이뤄지는 등 일정부분의 비용 요인이 존재함.

 

1) 제조사업부문

당사는 코인타입 진동모터와 관련하여 자체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정 자동화와 불량률 최소화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사는 원가 경쟁력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중국 각지 및 베트남 등에 종속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규제품 개발과 품질향상 및 가격경쟁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당사는 고객사의 요청에 대한 시장 선도적 기술 대응과 고객사의 수요에 유연하게 대응하여 3년만에 국내 최대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진동모터 납품업체 중 가장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였습니다. 당사는 이와 같이 우수한 기술력과 빠른 대응, 철저한 품질관리 및 공급안정성을 바탕으로 스마트폰 제조업체로의 진동모터 판매를 확대하였습니다.

 

2) 게임 사업부문

당사의 게임 사업부문은 보고서 제출일 현재 VR 콘테츠퍼블리싱 및 투자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6년 6월 첫 모바일 RPG 게「내가 영웅일 리 없어」론칭을 시작으로 2018년3월「삼국지 블랙라벨」8월「트리플 S」, 2019년4월「삼국지인사이드」까지 총 12개의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였습니다. 2020년 2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의 출시를 준비중이며, 향후에도 당사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IP 및 검증되고 차별화된 게임을 위주로 퍼블리싱할 예정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401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3,775원입니다.

 

(5)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1) 제조사업부문

스마트폰에 적용되는 진동모터에 필요한 핵심적인 기술은 진동모터의 크기를 소형화하면서, 진동력과 빠른 반응속도를 유지하는 등의 진동모터의 핵심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당사는 이를 위해 코인타입 진동모터 기술을 바탕으로 수명이 더 길고, 노이즈가 적으며, 더 소형화된 BLDC 진동모터를 개발하였으며 국내 유력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제품에 동 BLDC 진동모터의 적용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외에 다른 전자기기에 적용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모색 중 입니다

2) 게임 사업부문

당사는 2016년 하반기부터 VR콘텐츠 사업을 다각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관계사를 통해 다수의 VR 게임을 개발하여 안정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 할 뿐만 아니라, 국내·외 우수한 VR게임 및 콘텐츠 개발에 대한 투자 및 판권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 분석 중 주요사업 투자내용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입니다. 진동모터의 매출액 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모바일 게임과 VR은 이제 시작 하고 있는 단계로 보입니다. 분기 매출액이 100억 정도 되는거 같네요.

메타버스 관련주 와이제이엠게임즈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적자이지만, 부채비율은 소폭 상승 하고 있습니다.

 

ROE는 마이너스이며 PER은 N/A PBR은 1.91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바랍니다.

 

적자를 보는 기업이지만 VR에 투자를 하여 메타버스 버스에 승차하려는 모습이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31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메타버스 관련주 이랜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이랜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