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공모주 게임 관련주 크래프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공모주 게임 관련주 크래프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7년 3월 26일에 설립되어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작성기준일 현재 계열회사는 총 22개사(비상장)이며, 라이징윙스, 블루홀스튜디오, 스콜, 레드사하라스튜디오, 비트윈어스 등 국내 5개사, 해외 17개사임.

 

2021년 8월 10일 KOSPI 시장에 신규 상장함.

(1) 영업 개황
당사는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글로벌 게임회사로, 당사의 첫 개발 타이틀이자 국내 MMORPG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테라', 당사의 대표 게임 타이틀로서 전세계 20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2020년 12월 국내 출시 이후 올 하반기 북미, 유럽 시장에 출시 예정인 '엘리온'까지 다수의 글로벌 게임 IP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전략의 성과로 인해 현재 당사의 매출 중 약 90%가 해외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전세계 권역에서 당사의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20년 12월 펍지㈜, ㈜펍지랩스 및 ㈜펍지웍스를 합병하고, 당사 내에서 게임개발업을 영위하던 ㈜블루홀스튜디오를 분할하는 기업 지배구조 개편을 단행하였습니다. 합병을 통하여 사업 및 지원 조직이 통합되어 멀티 타이틀을 효과적으로 자체 서비스할 수 있는 역량과 스케일을 확보하고, 총 4개의 독립 스튜디오 체제로 전환하여 개발 조직이 명확한 정체성을 바탕으로 온전히 제작에 집중하며 지속 성장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지배구조 개편을 통해  모회사인 당사는 개발 초기단계부터 산하 개발 스튜디오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게임의 개발 계획과 방향성을 발전시키고, 출시를 위한 마케팅 계획의 추진, 서비스 운영 전략의 집행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향후에도 역량있는 개발사를 발굴하고 관계사로 편입하는 전략을 통해 경쟁력 높은 게임을 개발하고, 온라인 게임 서비스 시절부터 축적한 퍼블리싱 노하우를 모바일 게임에도 접목하는 전략 등을 통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제외하고는 게임을 즐겨하지 않는 저로선 잘 모르겠습니다. 옛날에 배틀그라운드를 자주 했었는데 요즘은 잘 모르겠네요.

 

공모주 게임 관련주 크래프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9조 9,015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상장가였던 480,000원입니다.

19년도 매출액에 비해 20년도가 상승 하였고 21년도 매출액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총 매출액은 16,704,280,000,000원 정도 됩니다. 대략 16조 정도 되는거 같네요.

아시아에 매출액이 가장 높습니다.

영업이익을 보시기되면 20년도에는 적저였으나 21년도에는 흑자를 기록하였고 영업수익도 많이 상승 하였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흑자이며 소폭 상승 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게임회사라 그런지 ROE가 상당히 높습니다. 원가가 별로 없어서 그런거 같은데,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제외한 다른 게임이 흥하는지 좀 더 세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