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소프트웨어개발, 게임소프트웨어 등을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전체 매출의 99.5%가 온라인게임부문에서 발생함.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 등이 주요 게임임.

 

블록체인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 주식회사, 스타일어시스트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청소년 시절에 열형강호, 귀혼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로 성장 하였다니 시대가 많이 지난 것 같습니다.

 

가.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게임산업은 전형적인 지식 기반형 산업으로, 천연 자원이 부족하고 고급 인력이 많은우리나라가 접근하기 좋은 산업이며, 기타 다른 문화 산업에 비해서 월등히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게임은 만화, 영화, 연극 등의 문화 컨텐츠와 마찬가지로 복합적 사고를 바탕으로 하여 일정의 세계관과 시나리오로 구성됩니다. 하지만, 특정 문화 및 환경에 대한 제약이 없고 문화적 거부감이 적기 때문에 창조적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풍부한 문화적 인프라가 커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중에서 한국 게임의 시장 점유율이 비약적으로 발전되고 있습니다. 게임산업은 투입 대비 산출의 비율이 매우 높은 산업이지만, 제품 출시 시기의 사회적, 문화적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고, 게임의 차별성과 완성도에 의해 사용자의 만족도가 변화하기 때문에 수요가 불확실한 측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약은, 글로벌 시장에서 온라인 게임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국내에서 개발된 게임이 국내 시장에 국한되지 않고 해외 시장 및 해외 문화에 적합한 게임으로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이로 인해 지속적인 해외 시장 진출의 쾌거를 달성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메타버스 테마 때문에 12000원까지 상승 하였고 최근에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904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12,450원입니다.

 

추진 중인 중요한 신규사업


당사는 2017년 12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스마트팜 및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위한 전자상거래 금융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하였으며, 2018년 초 자회사 (주)블록체인 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 주식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당사는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며, 향후 암호화폐와의 연동을 통해, 게임 내 재화를 단순한 가상 상품이 아닌 디지털 자산으로 바꾸고자 하는 시도가 많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스마트팜 시장 규모는 2020년 약 3,200억달러에 2022년 4,080억 달러로 연평균 약 13%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19년 초 자회사 (주)스타일어시스트를 설립하며 전자상거래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국내 온라인 및 모바일 전자상거래 시장 총 거래액은 221조원에 달하며 전년대비 21.0%의 고성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당사는 의류쇼핑몰 사업을 영위하며 고성장중인 전자상거래 분야에서의 사업확장을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당사는 이와같이 게임사업 외에도 다양한 사업으로 진출을 통해 사업다각화 및  매출성장을 위해 노력 중에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 분석 중 온라인 게임 사업 매출액이 가장 높으며 광고 서비스도 매출액이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유형은 서비스이며 게임 아이템 판매가 46억정도에 36% 비중입니다. 과거 현질 했던 기억이 나는데.. 게임 회사는 상당히 많이 벌어가네요.


가. 연구개발활동의 개요
당사는 게임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으며, 웹보드, 캐쥬얼, RPG게임, AR및 VR을 비롯한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VR 과 AI 관련하여 연구를 많이 진행 하고있습니다. 관련자료는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하게 흑자를 기록 하고 있으며 20년도에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투자도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상승 하였으나 차이가 없습니다.

 

ROE 19.14, PER 20.17, PBR 3.43 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가 전망을 분석하며 열혈강호 하던 시절이 떠올랐습니다. 게임하면서 속 편하게 살던 추억도 있었는데 말이죠..ㅎㅎ)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1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인공지능 메타버스 관련주 알체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인공지능 메타버스 관련주 알체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16년 6월 설립되었으며,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