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를 포함하여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사업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자회사 비츠로셀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일차전지 업체로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임.

 

(1) 산업의 특성
전력기기의 범위는 전기에너지의 생산·수송·변환·사용에 필요한 전기기기 중 가정용 전기기기와 조명기기를 제외한 회전기기(발전기,전동기)와 정지기기(변압기,차단기), 전선 및 기타 전기기기와 관련한 부품·소재부문을 포함하는 통상적인 전기기기를 말하며, 주 수요처는 전력사업자 및 산업체입니다.
전력기기 산업의 특성은 국민경제상 필수 에너지인 전력공급에 필요한 각종장비·기기를 생산하는 국가기간산업으로 다품종·소량 주문생산위주의 생산구조로 전반적인 경기변동에 민감하고, 전력공급망은 그 특성상 부분적인 고장에도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므로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의 확보가 중요합니다.
선진국이 기술을 선도하고, 후발국의 추격이 어려운 산업으로 제품의 수명이 길어(약15년~20년) 기술변화의 속도가 느리고, 또한 초기 설비투자액이 크고, 설계·제작에 긴 시간이 소요되고 투자자금의 회수기간이 장기화등으로 기술개발보다는 기술도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2) 특수사업
- 해당회사 : 비츠로넥스텍

(1) 산업의 특성
우주항공산업은 항공기 우주비행체 관련 부속기기류 및 관련 소재류를 생산·제조·가공·조립·개조 또는 수리하는 것을 포함하되 항공법에 의한 항공기의 정비·수리·개조등 항공기 사용자가 그 운항상의 필요로 행하는 작업을 제외한 것입니다. 우주항공산업은 현대 모든 산업기술의 총아로 불릴만큼 다양한 산업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술집약적장치 산업이며 대규모 투자와 이에 따른 막대한 위험도가 뒤따르는 규모성 사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항공우주산업에 소요되는 산업기술은 진보적 혁신성과 보수적인 안전성을 모두 갖추어야 하는 고난도 기술들이 대부분이며, 개발과 제작에는 고도로 숙련된 경험 인력이 대규모로 요구되는 고용촉발형산업으로 생산후 판매방식이 아닌 수주 후 개발생산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 해당회사 : 비츠로셀, 비츠로밀텍

(1) 전지산업의 개요

최근 전자기기의 발달로 개인용 휴대장비를 비롯한 IT 장비가 소형화, 경량화, 고출력화 되면서 그 전원으로 사용되는 전지도 소형의 고출력, 고용량으로 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기존 아날로그 방식 장비의 Digital화에 의해 전지를 사용하는 기기의 종류와 수량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일차전지 가운데 전압과 에너지밀도가 가장 높은 리튬일차전지가 이러한 개발 추세에 가장 적합한 전원으로 AMR 시장을 비롯한 군용 통신기기 및 각종 Wireless (무선)장비에 사용되면서 응용 분야를 크게 넓혀가고 있습니다.

 

2) 리튬일차전지 산업의 개요

   (가) 리튬전지의 특성

리튬은 주기율표 상에서 수소, 헬륨 다음에 위치하는 원자 번호 3번의 금속으로서, 지구상에 존재하는 금속 가운데 가장 가벼운 금속입니다. 이런 이유로 인하여 전지에 사용할 때 3,861mAh/g, 2,062mAh/l 의 전하량을 갖게 되므로, 고용량의 전지로서 오래 전부터 관심의 대상이었습니다. 반면, 리튬은 수분과 반응하여 수소가스를 발생하면서 급격한 반응을 하므로, 취급이 어려워서 상대습도 1% 미만의 Dry room에서 전지를 제조해야 합니다.

 

 

다양한 비츠로 회사들이 전지산업, 우주항공산업, 전력산업 등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525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14,150원입니다

 

(가) 영업개황

 1) 전력부문
당사는 1955년 창사 이래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거듭하여 전력기기 국산화를 이루고 독자적인 기술의 확보를 통해 전력기기 중견기업으로 성장해 왔으며, 이를 통해 제2의 도약기로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영업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공인터럽터(VI)를 독자개발하여 현대중공업, LS산전과 더불어 중소기업에서는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으며 이를 여러 고압제품들에 적용해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04년 개발에 성공한 저압기기제품이 각종 규격 및 인증시험에 통과하면서 전력기기제품의 수직화를 이루었으며 이를 통해 보다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통하여 해외시장개척과 내수시장의 영업력 강화를 이루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 특수부문
우주항공분야에서 국내최초로 액체로켓 연소기개발과 제작에 성공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십여년간 국내액체로켓개발과 제작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02년 한국최초의 액체로켓인 KSR-Ⅲ의 엔진조립체를 제작하였으며, 현재는 2022년 순수국내기술로 발사예정인 KSLV-Ⅱ에 적용예정인 75톤급연소기, 터보펌프, 가스발생기, 극저온배관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플라즈마기술을 이용하여 산업전반에 발생되는 독성폐액을 처리하는 폐액처리사업과 플라즈마기술을 이용하여 핵융합반응을 일으켜 핵융합에너지를 얻는 KSTAR프로젝트사업에 참여하고있습니다. 이처럼 플라즈마기술을 통하여 우주산업 및 친환경산업외 대체에너지산업에도 진출함으로써 급변하는 시장상황에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미래지향적인 사업분야의 진출을 통하여 성장기반을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표입니다. 전력부분 과 특수 항공 전지 골고루 매출액이 나오고 있습니다. 미래 산업을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주산업 미사일 관련주 비츠로테크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꾸준하게 흑자를 기록하고있습니다.

부채비율도 유지하고 있으며 투자도 꾸준하게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ROE 11.5, PER 11.6 PBR 1.31 투자지표상 준수 합니다.

 

돈 잘벌고 꾸준하게 투자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주산업에 투자하고 있는 이유가 있어보이네요. 

괜찮은 회사라고 보이지만 현재 가격이 적정 가격인지는 확인하고 매수 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계열사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05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

jiniplus.tistory.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916247&office_id=277&code=042370&page=&sm=title_entity_id.basic 

 

[특징주]항공·우주 테마 강세…한국항공우주·쎄트렉아이·비츠로테크 등 : 네이버 금융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항공·우주 테마가 강세다.8일 오전 9시37분 현재 한국항공우주는 전날보다 3.62% 오른 3만5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 3만5950원까지 올랐다. 쎄트렉아이는 2.98% 오른 5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