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자동차용 부품 및 시스템, 전자전기 기계기구용 및 기타 산업용 부품, 시스템의 제조, 수출입 및 교역 등의 목적으로 1986년 3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96년 7월 31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자동차의 열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단일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자동차 품질 및 성능을 결정 짓는 공조부품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음.

 

(1) 산업의 특성
신제품 개발, 미래 기술력 확보, 품질 성능 등에 있어서 자동차부품 산업은 자동차 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업체들은 개발 단계에서부터 완성차 업체와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자동차 제조에 필요한 부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완성차 업체들은 다수의 자동차 부품 업체들로부터 부품을 공급받아 자동차를 생산하는 주문자 상표부착생산방식(OEM)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세계 자동차산업은 2016년은 유럽 및 중국, 인도 시장은 판매가 증가하였으나 미국의 성장세 둔화와 러시아. 브라질의 경기침체로 인해 전년대비 소폭 증가하였습니다.국내 시장은 경기회복 둔화 및 신흥시장의 마이너스 성장으로 인한 수출 부진으로 전체 판매량이 감소하였습니다. 2017년은 차급별로 소형 승용은 중국시장 부진, 중형급은 북미시장 부진으로 비중이 축소하였으나, 소형SUV 비중은 더욱 확대 되었습니다. 특히 친환경차의 경우에는 일본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대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그러나 현대/기아차는 THAAD 여파로 인한 중국 시장의 판매 둔화 및 미국시장의 부진으로 판매가 감소하였습니다. 2018년은 보호무역주의 강화로 수출 하락 되었으며,지속해서 B/C 차급을 중심으로 SUV비중은 확대 되었으나 승용은 비중이 축소 되었습니다. 2019년은 선진국 판매 부진 및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로 작년에 이은 성장 정체 지속 되었습니다. 지역별로는 미국은 신차 수요증가로 가장 낮은 감소율, 유럽은 경제성장 둔화 및 수요 정체로 감소, 중국은 무역분쟁 장기화 및 환경규제 강화로 수요 감소 중, 브라질만 경기회복에 따른 구매력 상승으로 주요 시장 중 유일하게 증가 되었습니다. 2020년 세계 주요시장 자동차 판매는 코로나 19 에 따른 각국의 이동제한령 영향으로 자동차 생산을 포함한 경제 활동이 전반적으로 위축되며 전년 동기대비 감소되었습니다.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8조3,273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20,200원입니다.

 

아시아가 비율이 가장 높습니다.

작년과 재작년에 비해 증가 하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자동차 부품 산업 관련주 한온시스템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 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21년도에 증가 할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 비율도 상당히 높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요약된 재무제표입니다.

PER 24.6, PBR 3.67, ROE 15.44 이며 부채 비율은 소폭 감소 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해서는 대장주라고 보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0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주 피에치치씨(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주 피에치치씨(필로시스헬스케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이오 헬스케어  관련주 피에치치씨(필로시스헬스케어

jiniplus.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