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LED 반도체 관련주 서울바이오시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LED Chip 일반조명과 디스플레이용 BLU, 가시광선 영역의 Visible LED 등의 관련회사 사울바이오시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산업의 특성

LED란 Light Emitting Diode의 준말로 우리말로는 발광 다이오드라 불리는 반도체 소자입니다. 전기가 흐르면 구동하는 반도체의 특성에 맞게 순방향으로 전압을 가하면 빛을 내게 됩니다. PN 접합이라고 불리는 구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PN 접합에서 전자가 가지는 에너지가 직접 빛 에너지로 변환됩니다.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빛의 영역을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형광등이나 백열등 같은 다른 대다수 광원과 다르게 불필요한 자외선이나 적외선을 포함하지 않고 원하는 속성의 빛을 간단히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LED업계는 크게 소자생산업체, 패키지업체, 시스템 제작업체 등으로 분류되며, 당사는 LED 소자를 생산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업계의 특성상 기초 과학기술이 상대적으로 중시되어 장기적인 계획과 투자집중이 요구되는 선진국형 산업으로 주문생산 구조를 갖기 때문에 기술 정도에 따라 부가가치의 극대화가 가능한 산업 입니다. 

 

특허에 의한 기술진입 장벽이 높아 신생업체가 LED칩 시장에 진입하기 쉽지 않고, 전체 LED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청색 및 백색 LED칩의 경우 소수의 기술 선도 업체들이 주요 선행 특허를 보유 하고 있기 때문에 타 업체가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여 시장진입을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당사 이미 에피성장기판 시장, 조명 시장 등 관련시장 굴지의 업체들과 Cross-Licensing을 통한 Win-win전략을 펼쳐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안정적인 업체로서의 지위를 확보하고 있어, 향후 지속적 성장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ED 사업은 우리나라의 신성장동력 사업에 포함되어 이미 교통신호등, 가로등, 터널등, 건물외곽 등에 적용되고 있고, 감성조명을 포함한 일반/특수 조명으로도 그 적용처가 확대되어 가는 단계입니다. 또한 LED 제품의 단가가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어 일반소비자들의 가격부담이 줄어들고 실내 조명으로의 보편화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불빛이 나는 다양한것들은 LED라고 알고 있습니다. 아래에 그림에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사용 하고 있는 전자기기, 자동차 등 LED등은 없어서는 안 될 부속품입니다. 

참고자료입니다.

 

2021.06.15.

LED 반도체 관련주 서울바이오시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현재가격은 16,300원입니다. 27,800원까지 상승하였다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LED 반도체 관련주 서울바이오시스 주가 전망 분석 중 과거부터 현재까지 History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자료를 가지고 왔습니다.

 

LED의 판매처는 한국보다 베트남에 비중이 더 큰걸로 보입니다. 선진국인 한국에 수요가 많은게 향후를 봤을때 긍정적인 결과라고 생각됩니다.

사업부분과 품목 전부 LED로 포괄하고 있습니다. 작년1분기에 비해 올해 1분기는 판매수량이 증가 하였네요.

생산능력에 비해 생산실적은 상당히 좋은 편으로 보여집니다. 그만큼 수요가 많았다는 얘기겠죠?

판매경로에 대해서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기기장비 및 자동차 부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 사업보고서에 LED 개념과 원리 등 회사에 간접적인 정보가 많은게 실직적인 정보를 LED로 명칭하여 공유를 했기 때문이라고 보입니다.

 

연도별 요약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ROE는 증가 하고 있습니다.

 

PER 과 PBR는 기준보다 높습니다. (PER 10이하, PBR 2미만)

 

부채비율이 줄고 있는게 매우 고무적으로 보여지며, 20 ~ 21년엔 50%의 부채비율이 감소 된 수치를 예상 하고 있습니다.

 

LED의 향후 필요한 원자재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많은 성장이 있었던 LED 반도체는 성장주로서는 기대치가 떨어지는건 사실이네요. 돈 잘벌고, 공장 가동력도 좋으니 협력업체 와 공장 증설 연구개발등으로 발전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582094&office_id=008&code=092190&page=&sm=title_entity_id.basic 

 

서울바이오시스, 1분기 사상최대 실적…영업익 342% 성장 : 네이버 금융

[머니투데이 오문영 기자]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서 발표한 LED 업체 시장 점유율./사진제공=서울바이오시스자외선 발광다이오드(UV LED) 전문기업 서울바이오시스가 올해 1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3903291&office_id=011&code=092190&page=&sm=title_entity_id.basic 

 

한국공항공사 사내벤처, 서울바이오시스와 살균시스템 상용화 MOU : 네이버 금융

오는 6월 상용화 예정[서울경제] 한국공항공사 사내벤처팀이 28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UV 발광다이오드 공동 개발을 위한 서울바이오시스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진오

finance.naver.com

관련 공시 공유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