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2차전지, 반도체 등 소재 관련주 피엔티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2차전지, 반도체  등 소재 관련주 피엔티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3년에 설립된 회사로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 공급 중 입니다.

 

LCD를 비롯한 각종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 소재를 생산하는 장비,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전지의 분리막, 음극, 양극 소재를 생산하는 장비, 회로소재 및 2차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LED장비, Wafer Grinding Machine, VCM Auto-Line 장비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Roll to Roll 기술에 대해서 가볍게 알아보겠습니다.

 

정밀자동화 사업부를 제외한 소재 사업부 및 2차전지 사업부에서 제조하는 장비들은 기본적으로 롤투롤(Roll-to-Roll) 장비의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롤투롤 공정은 모재를 회전롤에 감으면서 소정의 물질을 도포하여 새로운 기능을 부가하는 공법으로 롤투롤 공정의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2차전지, 반도체  등 소재 관련주 피엔티 주가 전망 분석 중정확한 개념이해는 어렵지만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021.06.19. 주봉 차트입니다.

2차전지, 반도체  등 소재 관련주 피엔티 주가 전망 중 주봉 차트입니다. 코로나 이후에 4000원 하던 주식이 29,250원 까지 상승한걸로 보여집니다. 상승 후 횡보 구간으로 보입니다.

2차전지, 반도체  등 소재 관련주 피엔티 주가 전망 분석 중 사업부분입니다. 소재는 삼성전기 주력 상품인 MLCC, 2차전지 사업부에는 ESS, 2차전지 등 다양한 소재를 취급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어 2차전지 등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으며 무상증자까지 했던 회사입니다. 자본이 많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2차전지, 반도체  등 소재 관련주 피엔티 주가 전망 분석 중 경쟁회사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동일한 Quality라고 봤을땐 단가에 따라서 납품하는 업체가 달라질 것 같습니다. 

 

매출액 표를 보면 2차전기사업부에서 매출액 비율이 63.53프로입니다. 향후 2차전지, ESS 등 다양하게 취급이 가능하니 향후 비전은 좋을 것 같습니다.

소재사업부에서도 매출액이 상당해보입니다. 다만 정밀자동화사업부의 매출액은 0.03프로로 없는거나 마찬가지인것 같네요. 공급계약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하는거 일수도 있고, 생산장비가 있어서 하는것 같기도 합니다. 

 

2차 전지와 소재 사업부에서 매출액이 다량인건 투자에 고무적인 지표로 보이네요.

 

 

 국내 수출지수보다 해외 수출이 상당합니다. 오히려 국내보다 해외 수출이 높은건 좋은 것 같네요. 

 

 

생산 가동률 지표를 가지고 온 이유는 93프로 가동을 하였고, 전부 판매가 되었다는 과정이라면, 이미 피엔티는 Full로 생산중으로 보여집니다. 4공장을 구미에 신설하여 생산을 한다고 하는데, 공장증설이 필요한지에 대한 자료라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피엔티는 공장에 투자를 많이 하여, 생산량을 늘리는게 중요한 투자 지표라고 보입니다. 해외 수출이 많은 회사고 앞으로 더욱 더 필요한 재료들이기 떄문에 생산 시설을 증설하여  매출액을 늘리는게 옳은 방향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은 상당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이 증가하면서 부채비율이 감소한걸로 보아 투자의 지표 중 하나로 보이네요.

 

ROE는 33.56입니다. ROE값이 높아, ROA도  함께 공유 드립니다. ROA는 7.7 입니다. ROE와 차이가 있네요.

 

PER은 14.56, PBR은 4.04. 입니다. PBR은 괜찮지만 PBR이 상당히 높습니다. 2021년도 실적 중  PBR의 수치가 줄지 않는다면 저평가 주식이라고 판단하기엔 무리가 있어보입니다.

 

피엔티는 조금 더 지켜볼 필요가 있는 회사로 보여지며, 분할매수를 추천드립니다. 무상증자 및 배당금도 2020년 부터 지급 하는 걸로 보아 CEO는 돈이 생기자 주주에게 베풀줄 아는 사람으로 보이네요.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21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4470278&office_id=008&code=137400&page=&sm=title_entity_id.basic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1797820&office_id=016&code=137400&page=&sm=title_entity_id.basic 

 

피엔티, 지난해 영업익 553억…전년비 3640.9%↑ : 네이버 금융

[헤럴드경제=증권부] 피엔티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52억8288만원으로 전년대비 3640.9% 증가했다고 23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3900억4998만원으로 21.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당기

finan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