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공모주 롯데렌탈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공모주 롯데렌탈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08.19.에 공모주로 상장 하였고 59000원에 시작하였으나 하락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수익을 창출하는 서비스 상품의 성격을 고려하여 경영의 다각화 실태를 적절히 반영할 수 있도록 렌탈 사업부문(차량렌탈 및 중고차 매각 등 차량관련 사업을 영위.

 

또한 O/A사무기기, 계측장비, 생활가전 등 일반렌탈 및 소비재렌탈 사업)과 종속회사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오토리스 및 할부금융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여 영위함.

 

2016년에는 고소작업대 등 건설장비 품목을 추가하여 사업 부문을 지속적으로 확대함.

 

1) 차량렌탈 부문
렌터카의 서비스 형태는 크게 단기대여와 장기대여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기대여의 경우 대여기간이 1년 미만인 차량렌탈을 의미하며, 주요 고객층은 만 21세 이상의 개인이나 업무를 위해 단기간 비정기적으로 차량을 사용하는 법인 등입니다. 장기대여는 대여기간이 1년 이상인 차량렌탈을 대여사업자가 신차로 구매하여 대여하는 형태로 최근 차량관리의 편의성 등으로 개인 장기대여 계약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렌탈기간이 종료된 중고차 등을 당사가 보유한 중고차 경매장을 통해 매각하고 있습니다.

2) 일반렌탈 부문
렌탈업은 임대차계약으로 특정물건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여 임대인이 특정물건을 구입하여 이에 대한 일체의 유지관리 책임을 지며, 동 물건의 사용자(임차인)에게 일정기간 대여하고 렌탈료를 수수하는 서비스업입니다. 당사의 일반렌탈 사업부문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OA기기, 계측장비, 생활가전 및 산업설비 렌탈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고소작업대 등 건설장비 품목을 추가하고 2017년부터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재렌탈 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3) 오토리스 및 할부금융부문
당사는 연결종속회사 롯데오토리스㈜를 통해 자동차 시설대여업과 자동차 할부금융업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상용차량(화물차, 승합차, 특수차량) 리스와 메인티넌스 오토리스(Maintenance Autolease), 중고차 할부금융을 주력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공모주 롯데렌탈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조 9,563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60,900원입니다.

상장 당일에 60,90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공모주는 적정 주가를 분석하기가 일반 주식보다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공모주 롯데렌탈 주가 전망 분석 중 영업이익입니다. 작년과 비슷합니다. 차량렌탈이 많은 매출액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공모주  롯데렌탈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있습니다.

자산에 비해 부채비율이 상당히 높습니다.

 

ROE 8.15, ROA 0.98, PER 20.14 입니다.

 

부채비율도 많고 성장성에 한계가 있어보이기에.. 현재 시총은  조금 높은편이라고 분석되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54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이차전지, ESS 음극재 관련주 한솔케미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한솔케미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80년 3월 13일 설립되어 1989년 5월 2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의 주요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