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LCD 부품 메타버스 관련주 세진티에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LED 부품 메타버스 관련주 세진티에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고 메타버스 테마에 탑승 하였습니다. 

동사는 TFT LCD용 광기능성 시트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하여 1996년 6월 설립되었으며 2004년 1월 7일 코스닥시장 상장됨.

 

LCD 생산 세계 1,2위인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 등에 부품을 공급하면서 30%대의 국내시장 점유율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있음.

 

동사 및 자회사(세개진광전, 세진옵티컬)는 LED TV의 주요 부품인 반사시트,확산시트, 보호시트, 프리즘시트 등을 가공, 생산, 판매하고 있음.

 

(1) 산업의 특성 및 성장성

LCD 기술은 현재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평판 패널 디스플레이 기술중의 하나로서, 관련산업은 기술집약적 및 자본 집약적인 특성과 규모의 경제를 통한 대량 생산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높은 진입장벽을 가지고 있고, 생산 업체들 사이에 경쟁이 치열하며, 당사를 포함한 업계 전체의 생산능력 증대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노트북 PC 및 컴퓨터 모니터용 LCD 패널 부문은 IT 시장과 일정부분 연동하여 성장하는 양상이며, 최근 OLED 및 고품질 NEO QLED TV등 소비자 욕구에 부합하는 고급형 TV의 수요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현재 한국기업인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세계시장의 최대 점유율을 차지 하고 있으며, 한국 SET 업체들의 과감한 선행 투자와 꾸준한 공정 개발 및 수율향상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조원가를 낮추어 오면서 공급 과잉기와 수요 초과기에 탄력적인 단가대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시장에서의 TV제품의 판매가격은 제조기술의 발전이나 제조비용의 절감, 대량생산에 따라 산업 전반의 경기와 무관하게 변동 가능성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당사(세진티에스) 및 자회사(세개진광전, 세진옵티컬)는 TV의 주요 부품인 반사시트,복합시트, 확산시트, 보호시트, 프리즘시트 등을 가공,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백라이트구조

LCD부품 메타버스 관련주 세진티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LCD 부품 메타버스 관련주 세진티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620억원아며 52주 최고가는  7,980원입니다. 시총이 상당히 낮은 회사입니다. 

LCD 부품 메타버스 관련주 세진티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실적입니다. 고무적이거나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한 실적이 있어보이진 않습니다.

LCD 부품 메타버스 관련주 세진티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흑자이나 부채비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ROE 10.96, PER, 9.81, PBR 1.01로 투자 지표는 매우 준수합니다.

 

투자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2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 상장일에 상한가를 바로 기록한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일반 수신 상품인 정기예금, 자유적금 뿐 아니라 모임통장, 26주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