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2년 9월 설립된 동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전극 제조관련 장비를 전문 제작하며 2차 전지 전공정인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설비 등을 생산.

 

코팅공정에서 기존 열풍 방식의 건조 시스템의 틀에서 벗어나 과열증기를 이용한 건조 방식의 코터를 개발하여 생산성을 높임.

 

슬리팅 공정에는 불량 부분을 식별하는 라벨러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음.

 

당사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에 필요한 전극제조 관련 장비를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업체입니다. 이에 해당되는 장비로서는 Coater, Calender, Slitter, Tape Laminator  및 기타장비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상기 장비들은 이차전지 제조공정의 전(前)공정에 해당하는 전극공정으로 전방산업은 이차전지 제조산업에 해당되며 동일한 사업부문으로 단일 사업군입니다. 또한, 관계기업(심천시지혜역덕능원 장비유한회사 (HCIS), DC Energy GmbH)의 사업부문은 당사와 동일하며, 제조기능은 없으며 해외 영업지점의 개념입니다.

 

1. Coater 
리튬 이차전지에서 전극을 제조하는 공정에서 가장 중요한 장비입니다. 코팅이란 전극의 집전체 역할을 하는 기재(Substrate: AL or Cu Foil)에 활물질, 도전재, 바인더 및 용제로 구성된 슬러리를 일정한 두께(밀도)로 코팅 후 건조하여 전극을 제조하는 공정입니다. 리튬 이차전지의 타입에 따라서 연속적으로 코팅을 하거나, 간헐적으로 코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우치 타입의 이차전지는 연속코팅을 하며 주 용도는 전기차 및 ESS에 적용되며 원통형 이차전지는 간헐코팅을 하며 테슬라 전기 자동차에 적용하는 전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시장이 급증함에 따라 연속 코팅하는 경우의 비중이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Calender (Roll Press)
전극제조 공정 중 가장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장비입니다. 프레싱은 코팅 완료된 전극의 단위면적당 밀도를 높이기 위해서 회전하는 롤러의 압력을 가하여 압연하는 공정 입니다. 각 전지 업체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양극의 경우 열간 가압을 하고 있으며, 음극의 경우에는 상온 가압을 하고 있습니다. 

 

3. Slitter
전극제조 공정의 마지막 공정에 해당하는 장비 입니다. 슬리팅이란 롤 상태로 감겨져 있는 금속재료(전극)를 고객이 요구하는 폭으로 절단 하고 이송 되는 전극의 표면에 발생한 불량을 검출하면서 되감는 공정입니다. 특히 슬리팅 절단 품질은 전지 안전성 보증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품질 요소 입니다.

 

4. Tape Laminator
상기 장비는 리튬 이차전지 원통형 전지의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필수적인 장비이며 원통형 전지 공정에서만 적용되는 장비 입니다. 간헐적으로 코팅된 전극의 시작 선단 및 끝 선단에 테이프를 붙여주는 공정입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주봉차트입니다. 1,495원 짜리 주식이 20,350원까지 상승하였습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6,813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20,350원입니다.

국,해외 ESS가 큰 이슈입니다. 관련주로는 파워로직스, 피엔티 등 이있습니다. 파워로직스는 한번 매도 조정장에 재 매수할 생각이며 피엔티는 현재 보유중입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표입니다.

Slitter 품목이 47.7%의 매출액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생산능력에 비해 가동율이 저조하네요. 아쉬운점입니다.

이차전지 친환경 관련주 씨아이에스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 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21년도1분기에 적자를 기록하였고

부채비율은 상승 하였습니다.

 

PBR도 12.9네요. 상당히 높습니다. (2이상이면 개인적인 기준보다 높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1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소프트웨어개발, 게임소프트웨어 등을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