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반도체 관련주 에스에이엠티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반도체 관련주 에스에이엠티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일 삼성전자 공시로 인하여 상한가를 기록 하였고 작성자는 최대 주주인 삼지전자 보유하고 있어서 금일 매도 하였습니다.

어떤 회사인지 궁금하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hn?article_id=0000752210&office_id=366&code=031330&sm=title_entity_id.basic 

 

에스에이엠티, 삼성전자 사업권 획득 소식에 급등 : 네이버 금융

에스에이엠티(031330)가 삼성전자 사업권 획득 소식에 급등하고 있다.5일 오후 3시 에스에이엠티는 전 거래일보다 1295원(29.8%) 오른 5640원에 거래되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6월 말로

finance.naver.com

동사는 1990년 6월 27일에 주식회사 삼테크로 설립되었으며, 2000년 5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세계적 IT 기업들과 안정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IT 제품에 필요한 Memory, LCD패널, 시스템반도체, Digital Module 제품 등을 판매함.

 

주요 거래선들은 휴대폰, LCD Monitor, TV 및 그 중요 부품 등 다양한 IT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대기업군 및 벤처 기업들임.

 

영업개황

회사는 1990년 6월에 설립된 IT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서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DELL 등 세계 일류 IT 기업들과 안정적인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폰 및 스마트TV, TabletPC와 같은 IT 제품에 필요한 Memory, LCD패널, 시스템반도체, Digital Module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요 거래선들은 휴대폰, LCD Monitor, TV 및 그 중요 부품 등 다양한  IT 제품을 생산하는 국내 대기업군 및 벤처 기업들로, 최근 급변하는 글로벌 트랜드와 기술 경쟁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할 경우 시장에서 도태될 위험 가능성이 항상 존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적절한  재고관리 및 채권관리를 통하여 발생 가능한 위험을 극소화 시키며, 항상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임하고 있습니다.

 

비메모리반도체 : 2021년 5G 본격화에 따른 스마트폰 교체 수요의 증가로 모바일向 카메라이미지센서의 수요가 성장세로 전환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모리반도체 : 
 반도체 경기순환 주기 중 D램 및 낸드플래시 품목의 강한 수요가 전망됩니다. 스마트폰 수요 회복, 신규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 PC 및 자동차용 수요 증가 등 산업구조의 변화, 수요처 다변화로 인해 반도체 가격의 상승이 예상됩니다.

반도체 관련주 에스에이엠티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차트입니다. 금일 상한가를 기록 하였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에스에이엠티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5,640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4,660원 이였습니다. 금일 최고가를 갱신 하였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에스에이엠티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입니다. 전자부품유통업에 매출액이 99프로입니다.

 

(5) 시장의 특성


삼성전자는 국내 반도체 시장의 원활한 공급을 위하여 대리점 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리점을 통해서만 제품공급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4개의 삼성전자 반도체 대리점이 과점 체제를 이루고 있으며, 당사는 동 대리점 중 선두업체 입니다. 삼성전자는 대리점간의 거래선을 둘러싼 지나친 경쟁을 피하기 위해 고정 거래선으로 등록한 대리점이 해당업체와 지속적인 거래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주요 목표시장은 휴대폰 부품 제조업체 및 휴대폰 제조업체, Automotive 제조 업체, TV 제조업체 등 다양한 IT 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제조 업체로 제품의 특성상 제조업체의 특정모델에 적용이 결정되면 제품 단종시까지 지속적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관련주 에스에이엠티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상승 하고 있습니다. 21년도에는 많이 상승한걸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분기 보고서에도 20년도 4분기보다 매출총이익이 30프로 정도 더 높았습니다. 허나 영업활동흐름이 마이너스인걸로 보아 좀더 세밀한 재무제표 분석이 필요해보입니다.

 

부채비율이 21년도에 많이 늘었습니다. 

 

ROE 25.84, ROA 13,52 PER 6.06, PBR 1.42 투자 지표는 상당히 이상적이네요.

 

오늘의 상한가 주식 에스에이엠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1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엠게임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소프트웨어개발, 게임소프트웨어 등을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