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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승 코퍼레이션은 친환경차를 위한 사업 구조 개편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른 자동차 부품업체들은 전기차로의 전환이 늦어서 공장 가동률이 줄었지만 화승 코퍼레이션은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화승 코퍼레이션이 생산하는 실링 제품은 전기·수소연료전지 등 친환경차에도 동일하게 탑재되고 있습니다. 또 호스의 경우 냉각 시스템이 내연기관차보다 더 복잡한 전기차의 특성상 수요가 오히려 늘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 화승 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화승코퍼레이션 연혁
- 화승은 현지법인 설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 화승그룹은 법인 설립 및 유상증자 내역이 많이 있습니다.
2. 화승코퍼레이션 기업 개요
- 1978년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7개사로 자동차 부품, 소재, 산업용 고무, 종합무역 등으로 나뉨.
- 자동차 부품 부문은 자동차용 고무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주 제품은 Sealing Products 등임. 지배기업은 품질경영 강화를 통해 현대기아차로부터 품질 5 스타를 획득.
- 소재 부문은 CMB업계 최고의 설비 수준과 다양한 배합 기술력을 바탕으로 선도기업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음.
3. 화승코퍼레이션 사업 개요
(1) 자동차부품
[산업의 특성]
자동차의 외부 소음, 빗물, 먼지 등의 차내 유입을 막아주는 Sealing 제품인 Weather Strip은 차체 구조 분석 및 실링 최적화 연구/제품 설계기술, 제품의 해석 평가기술, 금형기술, 친환경 및 경량화를 위한 신소재 배합기술 및 제품 코팅기술을 필요로 하며, 방진 기능과 함께 각종 오일류 및 유압원을 자동차 주요 장치에 전달하는 Fluid제품인 Hose류는 설계, 압출, 조립기술, 구조 및 진동해석을 통한 디지털 검정 및 개발기술, 합성고무의 배합기술, 금구 등의 가공기술, 관 체조 제기 술 등의 핵심 및 주변기술을 필요로 하는 산업입니다.
자동차 고무부품은 완성차업체와 분업적 산업체계로 부품의 품질 및 가격이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주요한 원인이 됩니다. 관련 산업은 기업 독자적 또는 공동연구 등을 통한 R&D 투자의 증가로 세계 선진 제조업체와 비교해 제조가공기술, 품질 및 가격 면에서 크게 뒤지지 않는 비교우위적 위치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는 국내 완성차업체의 해외 현지 생산 판매전략 강화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해외의 세계적 명성의 완성차업체 글로벌 소싱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 소재
[산업의 특성]
자동차용 고무부품 및 산업용 고무제품 등의 원재료로 사용되며 원유에서 추출한 합성고무 등 원료 고무와 각종 배합 약품의 혼련으로 생산되는 CMB(Carbon Master Batch)는 배합 물질의 비율 및 종류에 따라 물성이 결정되어 안전성, 내구성, 내열성 등 다양한 요구사항에 따라 각종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입니다. 고온에서 유연성을 가지는 플라스틱과 상온에서 고무탄성체의 성질을 내는 고분자 재료인 TPE(Thermo Plastic Elastomer)는 기존 고무제품의 탄성 등 물성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으로서 향후 PVC 및 고무 대체소재로 활용도가 높을 전망입니다.
(3) 산업용 고무
[산업의 특성]
산업용 고무제품은 토목, 항만, 건설, 산업현장에서 사용되어지며, 우리의 일상생활에서부터 고도의 기술을 요하는 특수 고무제품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여타 산업과의 연계효과가 매우 큰 산업입니다. 제품 연구개발 활동 및 영업에 주력하며 국내에서 고부가가치 제품의 제조 및 생산을 저가의 제품은 해외 아웃소싱을 통한 생산 판매를 활동으로 전환하여 왔습니다.
(4) 종합무역 등
[산업의 특성]
종합무역은 과거 한국의 종합상사의 단순 중계무역에서 벗어나 국내외 주요 고객사로부터 수요 파악을 통하여 국내외 주요 메이저 공급처와 파트너십을 맺고 통합구매를 통하여 조달원가를 낮춘 산업 기초자재를 고객사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신규 ITEM 개발과 사업성 분석을 통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4. 주가 및 차트
- 시가총액 : 1,264억 원
- 52주 최고가 : 4,060원
- 52주 최저가 : 1,209원
- 배당수익률 : 0.99%
- 월봉 차트이며 오래된 회사입니다. 액분을 하였던 회사입니다.
- 액면가 : 500원
- 발행주식수 : 대략 5천만 주
- 신용등급 : BBB-
- 주요 주주 : 개인 외 2인 44.69%
- 연구개발은 꾸준하게 하고 있는 회사임.
5. 매출실적
- 자동차 부품 매출실적이 가장 높습니다.
- 기타가 -61.99%입니다.
(1) 자동차 부품
자동차 부품은 입찰에 의해 판매단가가 산정되고 생산량 증가 및 생산 성향 등의 영향이 단가 변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원재료 가격 및 환율 등의 변동이 판매단가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2) 소재
국제 유가상승 등 원가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시장 가격에 반영하고 있으며, 원재료 가격 및 환율 등의 변동이 판매단가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3) 산업용 고무
산업용 고무제품의 상품 매입원가변동에 따라 판매단가가 변동되며 원재료 가격 및 환율 등의 변동이 판매단가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4) 종합무역 등
원재료 가격 및 환율 변동, 전반적인 세계 경기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철강재는 건설경기, 원사는 세계 의류 시장의 경기가 가격 변동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1) 자동차 부품
주요 원재료인 CMB 및 금구류 등은 환율 등의 영향으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2) 소재
주요원재료인 EPDM, 카본 등은 국제유가, 환율 등의 요소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3) 산업용 고무
주요 원재료 및 간접비, 환율 등이 변동이 매입 가격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4) 종합무역 등
환율 변동 및 경기변동에 의한 수요에 따라 매입 가격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6. 재무제표
- 매출액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감소 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은 적자입니다.
- 자본보다 부채가 매우 높은 회사입니다.
- 매년 매출액이 줄고 있습니다. 매출원가는 비슷하지만 매출총이익도 줄고 있습니다.
- 영업이익도 줄고 있습니다.
- 당기순이익은 적자가 심한 편입니다.
- 부채비율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 비유동부채는 적은데 유동부채가 높은 편입니다.
- 반기보고서 재무제표입니다. 매년 부채는 많아지고 매출액은 줄고 있으나 연결 회사는 많이 지고 있습니다.
7. 투자지표
- ROE는 마이너스인 해가 더 많은 거로 보이며, 올해도 작년보다 매출액이 줄었으니 마이너스로 예상됩니다.
- 순이익률도 마이너스입니다.
- PER이 측정 불가능한 수치입니다.
- PBR은 상당히 낮습니다.
- EPS도 마이너스입니다.
- 21년도 1분기는 당기순이익이 흑자였으나 2분기에 흑자 이상으로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 흑자보다 적자가 더 큰 회사이며 부채가 매우 높은 회사입니다.
8. 전기차 관련주
2021.11.05 - [한국 주식] - 테슬라 관련주 센트랄모텍 주가 전망
2021.11.03 - [한국주식] - 테슬라 관련주 디아이씨 주가 전망
2021.11.04 - [한국주식] - 차량용 반도체 관련주 아이에이 주가 전망
9. 마무리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 화승 코퍼레이션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화승그룹은 사업을 많이 벌이고 있으나, 회수를 못하는 걸로 보이네요. 적자와 유상증자가 심합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287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가즈아!]
https://www.youtube.com/watch?v=x7oOs5XpAtc&t=163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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