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테슬라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아이씨는 테슬라에 고정밀 감속기 기어와 시프트 부품을 납품한 점이 부각되어 테마주로 선정되었습니다.
오늘은 테슬라 관련주 디아이씨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디아이씨 연혁 2. 디아이씨 기업개요 3. 디아이씨 사업개요 4. 주가 및 차트 5. 매출실적 6. 재무제표 7. 2차전지 관련주 8. 마무리 |
1. 디아이씨 연혁
- 2020년 12월 28일 전기차 핵심부품 및 자율주행차 부품 개발 및 양산을 위한 R&D 사업 우대
2. 디아씨이 기업 개요
- 동사는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 굴삭기)부품, MOTORCYCLE 부품 등을 제조, 판매.
-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
- 대표적 수출품인 Motorcycle용 고성능 Engine 및 Transmission은 대량 생산 체제를 갖추고 있음.
3. 디아이씨 사업 개요
- 당사는 1976년 부산시 금정구 금사동에서 설립, 현재 울산시 울주군에 본사 및 두동공장(자동차부품), 언양공장(자동차부품), 중장비공장, 지게차 밋션조립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설립 초기 농기계부품(Gear & Shaft)을 주로 생산하였으나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다년간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생산품목을 자동차부품, 중장비(지게차)부품, Motorcycle부품 분야로 점차 확대하며 동력 전달장치의 핵심 부품인 Gear & Shaft를 전문 생산, 국내 최고의 Gear Maker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 당사 매출액의 85%이상을 차지하는 자동차부품은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현대트랜시스, 한국GM 및 대형 부품 조립업체에 납품하고 일부는 미국, 호주 등 해외에 직접 수출하고 있으며 경승용차용 Transmission, 6속 Sun Gear, 7속, 8속 듀얼클러치 변속기(7DCT,8DCT), 전기자동차 감속기 등을 생산, 조립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 지게차부품은 국내 지게차 3대 Maker인 두산산업차량, 현대건설기계, 클라크에 Transmission과 Axle 완제품을 조립 공급하는 독점적 사업자의 위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당사의 영업 및 판매 전략은 자동차부품 사업본부, 중장비부품 사업본부, 품질관리본부, 경영지원본부로 세분화하여 각 본부별 영업 및 판매, 생산, 품질관리에 적극 대응하여 제품의 특성에 맞추어 완성차업체 및 대형 부품조립업체와 공동으로 개발하거나 특정 부품의 개발 의뢰에 따라 생산, 납품하고 있어 기존 납품업체와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함은 물론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을 통하여 완벽한 품질로서 가격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수주증대 및 신규 거래선 확대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2021년 반기 연결 손익계산서 기준 3,056억원의 매출과 225억의 영업이익을 달성하였으며, 사업부문별로 자동차부품 부문에서 2,683억원을, 중장비부품 부문에서 373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4. 주가 및 차트
- 시가총액 : 2,026억원
- 52주 최고가 : 7,650원
- 52주 최저가 : 1,370원
테슬라 관련주 디아이씨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 중 월봉차트입니다. 19년도에 유상증자를 했던 내역이 있습니다.
5. 매출실적
가) 주요 목표 시장과 수요자의 구성 및 특성
- 당사의 주요 목표 시장은 자동차부품은 내수시장에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한국GM, 쌍용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등 5개 대기업 및 대형 부품업체이며 수출시장에서는 해외 완성차업체 및 부품업체입니다. 중장비부품은 국내의 3대 지게차 생산 업체인 두산산업차량(두산인프라코어), 현대중공업, 클라크 및 해외의 지게차 시장입니다. Motorcycle부품은 전량 미국의 Motorcycle 부품회사로 직수출하고 있으며 기타부품은 대부분 일본으로 직수출하고 있습니다.
- 부품 공급업체의 생존은 수요업체인 완성차업체에 의존할 수밖에 없고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수요자인 완성차업체 및 대형 부품업체가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최대조건인 가격경쟁력과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부품업체가 품질, 가격, 기술면에서 경쟁력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부품업체는생존을 위해서 끊임없는 원가절감 노력과 함께 핵심부품의 지속적인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는 등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 지배회사인 (주)디아이씨 2021년 1분기 매출 기준으로 주요 매출 업체는 자동차부품은 현대자동차(총 매출액의 7.15%), 현대트랜시스(55.39%), 기아자동차(1.14%), 현대자동차 관계사 등 기타 업체(25.71%)으로, 중장비부품은 두산산업차량(총 매출액의 7.18%), 클라크(1.44%), 현대건설기계(1.31%), 기타(0.68%)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의 특성상 수많은 종류의 부품인 중간재이므로 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는 어렵습니다.
6. 재무제표
- 19년도부터 적자인 회사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2년 연속 적자입니다. 하지만 21년도 1분기부터는 흑자로 보이네요.
- 부채가 자본보다 많습니다. 부채비율이 755.88%입니다. 부채비율이 매우높습니다.
- 투자지표는 n/a 또는 마이너스입니다.
7. 2차전지 관련주
2021.09.04 - [한국주식] - 2차전지 관련주 best 7주가 전망
2021.09.03 - [한국주식] - 2차전지 장비 관련주 BEST 4 (피엔티, 씨아이에스, 원익피앤이, 필옵틱스)
2021.08.30 - [한국주식] -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BEST 4 (신흥에스이씨 등)
8. 마무리
오늘은 테슬라 관련주 디아이씨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우선 영억이익과 당기순이익 적자에 부채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투자에 상당한 리스크로 적용됩니다.
감수 하시고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였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27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https://www.youtube.com/watch?v=9PIJg2u-AV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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