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모든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2차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7년 8월 11일 설립됨.

 

동사에서 판매중인 I2B제품이 리튬2차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북 익산과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공장을 통해 제품을 생산함.

 

삼성SDI와 LG화학을 주요 고객사로 보유함. 해외에서는 중국의 BYD와 일본의 Murata 등에 제품을 공급함.

당사의 본사는 전북 익산 2공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익산공장은 1공장, 2공장, 3공장,4공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고품질의 Elecfoil을 생산하는 생산라인을 갖추고, 최고 수준의 Elecfoil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Elecfoil(I2B) 부문의 수요확대에 따라 필수소재인 Elecfoil을 판매하는 당사도 Product mix 개선과 말레이시아에 신규시설 투자를 진행하며 글로벌 생산에 발돋움 하였습니다.

 

Elecfoil산업은 장치산업인 동시에 상당한 기술력이 요구되는 기술집약산업으로서 당사는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최고 품질의 Elecfoil을 양산하는 Know-How를 지니고 있으며, 지속적인 설비 확충을 통해 국내 Elecfoil 시장의 수입대체를 이루면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수 Elecfoil은 일본 Elecfoil업체들이 주도하던 2차전지 음극 집전체용 Elecfoil 시장 및 FPCB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 2001년 7월부터 I2B를 개발 및 생산하였습니다. 당사는 2004년부터 I2B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하여 현재 한국 및 일본의 대형 전지 업체 위주로 판매수량을 증대시켰으며, 이러한 2차전지시장은 글로벌 상위 5개 대형 업체의 시장점유율이 70%에 이르는 과점시장으로, 당사는 이들 업체 위주로 영업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2015년 부터는 중국의 전기차 시장 본격화라는 시장 동향에 맞추어 당사는 중국 고객사도 확보하여 시장 트랜드에 한 걸음 빠른 대처를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전기자동차용 2차전지를 준비하는 기업에 대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중국, 미국, 한국 , 일본 및 유럽의 전기자동차 업체에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3조 4,998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89,200원입니다.

 

(3) 신규사업 등의 내용 및 전망

▶ Energy 사업
 당사는 리튬이차전지 양극활물질인 LMO를 2008년에 개발에 착수하여 2010년 1분기에 건식품, 습식품 각 1개 모델을 개발 완료하였으며, 현재 연간 840톤 규모의
LMO전용 양산라인을 구축하여, 시생산중에 있으며 2013년 1분기 리튬이차전지
업체들로의 매출이 개시 되었습니다.
당사는 현재 세계 1위 규모의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음극집전체용 Elecfoil 사업을 활용하여 리튬이차전지 메이커에 집중하는 영업전략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일진터미리얼즈 주가 전망 분석 중 반기보고서에서 제공하는 매출액입니다. Elecfoil의 매출 비율이 90.03%입니다.

 

(1) 산업의 특성
 당사가 제조하여 판매하는 Elecfoil제품의 고객은 리튬이온 2차전지 제조업체와 PCB 업체입니다.

2차전지는 일회성인 1차전지와는 달리 전기를 저장했다가 반복사용이 가능한 전지입니다. 당사가 제조하는 Elecfoil은 리튬2차전지의 음극집전체로서 전기화학반응에 의해 발생되는 전자를 모으거나, 전기화학반응에 필요한 전자를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현재 생산/판매되고 있는 거의 모든 모바일 IT제품(휴대전화, 노트북PC, 디지털카메라, 캠코더 등)에는 리튬2차전지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향후 모바일 IT산업, 전기자동차 산업, 지능형 로봇 산업, 친환경 에너지 산업 등의 고속성장이 예상됨에 따라, 이들 산업의 핵심부품인 리튬2차전지 시장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에서 판매중인 I2B제품이 리튬2차전지 음극집전체용 Elecfoil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경향으로 주요 완성차업체와 전기차업체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며 당사의 Elecfoil도 IT 제품보다는 전기자동차용 및 ESS용 등 중대형 전지용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리튬2차전지산업은 IT기기의 융·복합화, 전기자동차(xEV,하이브리드 자동차) 및 에너지 저장분야(ESS) 등 새로운 응용분야의 등장으로 인하여 향후 성장가능성이 높은 분야입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세계적 온실가스 의무감축 등 대기오염에 따른 환경규제 강화로 인하여 자동차시장의 패러다임이 높은 효율과 연비를 지향하는 친환경 자동차로 전환되고 있으며, 이는 친환경 자동차 판매의무화 확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전지 가운데 2차전지가 차지하는 비중은 30%정도이나 친환경 정책의 강화로 2차전지 사용이 확대되고 있어, 향후 전체 전지사용량 중 2차전지의 비중이 70%까지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일진터미리얼즈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상승중입니다.

 

ROE 10.90, PER 51.49, PBR 5.51.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65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이차전지 전해질,전해액 관련주 동화기업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전해질,전해액 관련주 동화기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동사는 1948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8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MDF, PB, M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