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년 12월 솔루스첨단소재㈜로 상호명을 변경하였으며, 전지박, 동박, OLED, 화장품, 제약소재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음.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업체 서킷포일(CFL)을 인수, 2019년 헝가리 공장을 신설하며 전지박 사업 본격화.

 

'20년 헝가리 타타반야 지역에 총 1.2만톤 규모의 전지박 생산 공장을 완공하였으며, 추가 1.9만톤 규모의 증설을 진행하고 있음.

 

전지박은 2차 전지(충전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전지)의 음극을 구성하는 동박으로 음극 집전체 역할을 수행합니다.


동박은 PCB(인쇄회로기판)에서 도체 역할을 합니다. 이를 절연체인 합성수지 표면에 입혀 동박적층판을 만들고, 이를 원재료로 인쇄회로를 설계하고 가공하는 PCB기업에 납품됩니다. PCB는 가전제품부터 스마트폰, 첨단 컴퓨터, 통신기기, 군사기기,우주항공산업 등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전자제품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부품으로써 전자제품의 기술 및 생산활동을 좌우할 수 있는 정도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지박 제조는 대규모 설비가 필요한 장치 산업인 동시에 화학물(전해액, 첨가제 등) 관리(전해액 농도 유지, 이물질 관리) 및 일정한 두께의 얇은 동박 생산을 위한 공정관리 능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는 단기간에 확보하기 어렵고 오랜 기간의 노하우를 확보한 업체만 보유할 수 있는 기술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조8,721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72,600원입니다.

 

[전지박 사업부]

전지박 산업은 2차전지의 핵심 부품이기 때문에 전방산업인 전기차 및 2차전지의 수요 및 성장성에 따라 큰 영향을 받는 산업입니다. 따라서 전방산업인 전기차 및 2차전지 산업의 전망을 분석하여 전지박 산업의 성장성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2차전지 산업에서 가장 핵심인 전기차의 수요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예상되는 전기차(PHEV, BEV) 대수는 약 270만대로, 2025년 1,600만대, 2030년에는 3,80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기차 수요 증가에 따른 배터리 용량 역시 2025년 960GWh, 2030년에는 2,400GWh까지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표입니다.  전지박 사업부 매출액이 첨단소재 사업부보다 더 높습니다.

OLED, 바이오 등을 하고 있으나, 전지박 사업부로 더 많은걸 투자 하고 있는 회사이며, 매출액도 더 높습니다.

이차전지 동박 관련주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20년도보다 소폭 상승 할 예정입니다.

 

부채비율도 소폭 상승 하였습니다.

 

투자를 작년보다 많이 하고 있습니다.

 

ROE 8.24, PER 97.21, PBR 7.63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69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