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전해질, 전해액 관련주 천보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전해질, 전해액 관련주 천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007년 10월 8일에 설립되었으며, 전자소재, 이차전지 전해질 등의 개발,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음.

 

동사의 사업분야는 크게 전자소재(LCD식각액첨가제, OLED소재, 반도체공정 소재 등), 2차전지 소재(전해질, 전해액첨가제), 의약품 소재(의약품중간체), 정밀화학 소재임.

 

OLED 부문에서 동사는 3원색 중 적색(R) 발광재료 등의 중간체 및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음.

 

(가) 사업 개요

 

당사의 사업분야는 크게 전자소재(LCD식각액첨가제, OLED소재, 반도체공정 소재 등), 2차전지 소재(전해질, 전해액첨가제), 의약품 소재(의약품중간체), 정밀화학 소재 입니다.

 

1) 전자 소재 

 

가) LCD식각액첨가제는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공정 중 식각 공정에 사용되는 액상정밀화학제품으로, 식각 공정 상 속도를 조절하거나 미세 패턴을 구현하는 기능을 하며, 고화질 LCD 패널 제조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아미노테트라졸(ATZ)은 국내시장점유율 1위, 세계시장점유율 1위(95%)를 기록하고 있으며, 차세대 제품인 메틸테트라졸(MTZ)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나) OLED는 3원색(적색, 녹색, 청색)의 소자를 일정한 간격으로 패널에 수평 배치한 RGB 방식으로, 3원색의 소자가 각기 다른 색을 내면서 하나의 픽셀(점, 화소)을 구성합니다. 당사는 3원색 중 적색(R) 발광재료 등의 중간체 및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다) 반도체공정소재는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초미세 선폭의 패턴을 구현하는데 정확성을 제고하는 역할을 담당(수율 및 품질개선, 생산성 향상, 설비투자 절감 효과)하는 소재로서 국내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2차전지 소재

 

가) 전해액은 리튬이온을 이동할 수 있게 하는 매개체로서, 전해액에 첨가제를 투입하여 성능(에너지밀도, 수명, 충·방전시간) 및 안정성(폭발 방지)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담당하며, 전해질은 용매에 해리되어 이온으로 전류를 흐르게 하는 물질로서, 2차전지의 충·방전 기능을 담당하는 핵심소재입니다.

 

나) 당사는 2013년 2차전지소재 연구개발을 시작하여 SN, DPN 및 AN 등의 다양한 리튬 2차전지 전해액 첨가제를 생산하고 있으며, 2016년 말에 중대형 리튬전지용 전해질인 LiFSI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 공장을 가동하였으며,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지속적으로  LiFSI, LiPO2F, LiBOB, LiDFOP 공장을 증설하여 왔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 LiPO2F2, LiBOB 신공장 준공이 완료되어 매출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이차전지 전해질, 전해액 관련주 천보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조 4,600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265,000원입니다.

이차전지 전해질, 전해액 관련주 천보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이차전지소재가 매출액이 가장 높습니다. 

이차전지 전해질, 전해액 관련주 천보 주가 전망 분석 중 이차전지 가동율은 94.58%입니다. 전자소재도 가동율이 82.47%로 상당히 높습니다.

이차전지 전해질, 전해액 관련주 천보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실적입니다. 20년와 19년도에 비해 21년도 매출액이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차전지 전해질, 전해액 관련주 천보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 있습니다.

 

ROE 16.93, PER 58.25 PBR 9.04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61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이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이차전지 음극재 관련주 대주전자재료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전자제품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전자부품용 소재를 종합적으로 개발, 제조, 양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