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전해질,전해액 관련주 동화기업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전해질,전해액 관련주 동화기업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동사는 1948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8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MDF, PB, MFB, 화학, 건장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15년도에는 한국일보사를 인수하여 미디어사업군까지 사업을 확장함. 동사는 파티클보드 및 MDF 국내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음.

 

해외 사업으로는 베트남에서 MDF를 제조판매, 호주에서 제재목, 데크재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음.

 

(1) 산업의 특성
[목재보드산업]
목재는 인간의 일상생활과 밀착되어 분리될 수 없는 인간 친화적인 소재이며, 다른 소재가 가지지 못한 신축성을 가지고 있어, 현재까지는 플라스틱이나 철재 등으로 대체가 어려운 소재입니다. 따라서 목재보드산업은 성장이 더디기는 하지만 수익성과 안정성이 지속적으로 보장되는 산업입니다.
목재보드 산업은 산업기반 형성, 안정수요 확보, 생산시설 확대, 기술고도화 과정을 거치며 성장하였습니다. 시장규모에 비해 대규모 자본 및 설비가 요구되는 자본집약형 장치산업입니다. 국내 목재보드 시장은 당사를 비롯하여 한솔홈데코㈜, ㈜유니드, ㈜선창산업 등이 경쟁관계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친환경 자재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
[2차전지산업]
2차전지산업은 대규모의 연구개발비가 소요되는 지식 기반형 장치산업으로 대기업이 주도하고 있으며 과거 일본 업체 위주의 시장에서 한국 업체의 기술 개발 노력으로 현재는 한국업체의 점유율이 매우 높은 산업입니다. 2차 전지는 제조 원가 가운데재료 비율이 높아, 소재 개발이 2차 전지 산업에서의 핵심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차전지 산업자체가 개별적인 수요를 창출하기 보다는 최종 적용분야 수요에 따라 결정됩니다. 리튬 2차전지는 초기 휴대폰, 노트북, MP3, 디지털카메라 등 IT 및 모바일용 소형전지 중심으로 시장이 성장하였고, 이후 전동공구, 전기자전거, 전기자동차 등 소형전지대비 고출력을 요구하는 응용제품으로까지 적용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이차전지 전해질,전해액 관련주 동화기업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이차전지 전해질,전해액 관련주 동화기업 주가 전망 중 시가총액은 1조5009억원이며 52주 최고가는 87,100원입니다.

 

[2차전지 산업]
2차전지 산업은 과거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용 전자기기의 보급이 확대 됨에 따라 증가하였고, 새로운 IT 기기의 시장 확대와 함께 전동공구 등 고출력의 소형 전지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최근 전동공기구, EV BIKE등 중소형전지 위주로 재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전기자동차(EV), 대용량전력저장장치(ESS)등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해당 산업의 성장에 따라 2차전지에 요구되는 용량 역시 증가하게 되면서, 중대형 2차전지 시장의 빠른 확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고성능 리튬 2차전지의 개발로 전기를 에너지원으로 하는 다양한 이동수단(자동차, 자전거, 퀵보드 등)에도 배터리 적용 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리튬 2차전지 및 소재 기술의 발달과 함께 국내는 물론 중국, 북미, 유럽, 일본 등 각국 정부의 친환경차 정책 지원과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글로벌 니즈가 결합하여 최근 경량화, 고전압, 고밀도 추세에 따라 리튬 2차전지가 적용된 전기자동차 시장이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해액
최근 고객사의 EV향 2차전지 생산량이 증가하며 당사의 전해액 생산량 또한 증가 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IT Device향, 전동 공기구향 등 중소형 2차 전지 생산량과 E.V등의 대용량 2차 전지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당사 2차전지 사업의 방향을 결정 지을 중요한 요소가 될 것입니다.

이차전지 전해질,전해액 관련주 동화기업 주가 전망 중 화학사업에 전해액 등 이차전지 소재가 7.4프로로 성장중으로 보이네요. 현재 이차전지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걸로 보입니다.

 

이차전지 전해질,전해액 관련주 동화기업 주가 전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증가 하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감소 하고 있습니다.

투자는 영업이익 이상으로 매우 많이 하고 있습니다.

 

ROE 11.06, PER 22.85 PBR 2.15입니다. 이차전지 관련주이긴 하나 아직 성장중이고 매출액과 다방면으로 돈은 잘 벌고 있는 회사로 보이네요.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64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