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램테크놀러지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주식 램테크놀러지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jiniplus.tistory.com/322

 

성싱양회우, NHN벅스, 램테크놀러지, 해성산업1우 오늘의 상한가 주식 (2021.12.10.)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피에 1종목, 코스닥에 3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코스피 : 성신양회우 코스닥 : NHN벅스, 램테크놀러지, 해

jiniplus.tistory.com

램테크놀러지는 반도체 소재의 국산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화학소재 전문기 업으로, IT(반도체, LCD, OLED, 2차전지 등)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식각 액, 박리액, 세정액 등을 전방 IT 산업에 공급한다. 동사는 자체 연구개발 및 연구개발지원사업을 통하여 식각액, 박리액 등의 국산화를 이루었으며, 일괄 생산 시스템을 구축하여 원가경쟁력을 확보하였다. 국내 13건, 해외 4 건의 특허권을 확보하였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 레이 공정용 화학소재뿐만 아니라 Solar Cell, 2차전지 제조용 소재를 개발 하여 제품군을 확장하였다. 동사는 SK하이닉스, 삼성SDI, 온세미컨덕터코리 아 등 국내외 IT 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1. 램테크놀러지 기업 개요

  • 동사는 2001년 10월에 설립되어, 반도체용 식각액, 박리액 및 기타 IT 분야 화학소재 등 전방 산업별 핵심 공정 중 사용되는 프로세스 케미컬 제조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음.
  • 반도체를 시작으로 디스플레이, LCD, OLED, 2차전지, 태양전지 분야 화학 약품 공급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으며, SK하이닉스, 삼성SDI, 매그나칩, ELK 등 고객사에 공급함.
  • 매출구성은 식각액 41%, HYCL폼이 21%로 이루어져 있음.
  • 동사는 매출의 90% 이상이 반도체 산업으로부터 발생하고 있으며, 제품 특 성상 전방산업인 반도체 산업의 경기 변동에 큰 영향을 받는다. 반도체 시 장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며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 삼성전자 와 SK하이닉스가 높은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은 2020년 시장규모가 전년 대비 약 15%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고품 질의 IT 핵심 소재에 대한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2. 램테크놀러지 사엽 개요

가. 산업의 특성
(1) 반도체 및 기타 IT 소재산업의 특성

당사 소재 산업의 주요 목표 시장은 반도체, OLED, TFT-LCD, Solar Cell, Secondary Battery, LED, Touch Screen Panel 및 Glass Slimming 산업으로 모든 IT 연계 산업의 전 분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전 세계 IT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SK하이닉스,삼성SDI, 온세미컨덕터코리아, 매그나칩은 물론 ELK, 코캄등 유수한 대중소 기업을 모두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1) 식각액 제품군

식각액(Wet etchant)은 Thin film 상의 특정지역 물질을 화학반응을 통해 제거하는포토리소그래피 (Photolithography) 공정의 핵심 재료로 식각 공정에서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식각 공정(Etching process)은 기판 상에 미세회로를 형성하는 과정으로서현상(Develop)공정을 통해 형성된 PR pattern과 동일한 metal(혹은 기타 deposition된 물질) pattern을 만드는 공정을 말합니다.

 

2) 박리액 제품군

박리액(Photoresist Stripper)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 중 Photo 공정 후 Dry Etching 을 통한 패턴 형성 시 발생되는 무수한 유기 화합물 및 고분자 폴리머를 제거하여 줌으로써 최종 제품의 품질을 결정 짓는 중요한 제품군으로 그 성능에 따라 완제품 수율이 좌우되는 핵심 소재 입니다. 이러한 박리액 시장은 전통적으로 선진 업체(Dupont, Airproducts, TOK, JSR, Avantor)들에 의한 수입에 의존하였으며 현재일부 핵심 공정에도 여전히 이러한 수입 제품이 적용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당사는2003년부터 하이닉스 반도체를 기점으로 공급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다수의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로 인해 IT 산업에서 국산화 제품 수요가 증 가하였으며, 동사는 고순도 불산의 국산화에 성공, 일본산 제품을 대체하여 SK하이닉스 등에 제품 공급을 확대하였다. 액체 불화수소의 수요 증가와 함께 신공장 건설을 추진하였으며, 2022년 상반기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 내 신공장이 완공되면 불산을 비롯한 불화수소 관련 제품 생산량이 약 6배 증가할 예정이다.

 


3. 램테크놀러지 주가 및 자트

  • 시가총액 : 1,462억원
  • 52주 최고가 : 12,600원

  •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52주 최고가를 금일 갱신 하였습니다. 
반응형

4. 매출실적

  • 식각액이 가장 높은 매출액입니다.


5. 재무제표

  • 매출액 영업이익이 당기순이익이 성장이 높아보이진 않습니다.

오늘의 상한가주식 램테크놀러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입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1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주연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던 주연테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jiniplus.tistory.com/317 주연테크, NHN벅스, 서연탈메탈 오늘의 상한가 주식(2021.12.06.) 안녕하세요 jinip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