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메타버스 관련주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위지윅 스튜디오는 VFX, VR, AR 등의 CG 기술을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뉴미디어 콘텐츠 등 모든 종류에 대한 영상 기획 및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어 신비한 동물 사전 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영화 승리호 제작을 통해 글로벌 OTT 판매 레퍼런스 확보에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메타버스 관련주 위지윅 스튜디오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사업 개요

2. 주가 및 차트

3. 매출 실적

4. 재무제표

5. 마무리

1. 사업 개요

  • 당사는 cg/vfx 기술을 바탕으로 영화, 드라마, 뉴미디어, 공연 및 전시에 이르기까지 영상 콘텐츠 기획/제작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더불어 콘텐츠 투자, 배급, 유통 및 관련 부가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제작사입니다.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함.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1%로 최대주주가 됨.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됨. 종합 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 제작사를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 앤 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함.

 가. 드라마 사업

1. 산업 현황

(1) 산업의 특성

글로벌 단위의 인터넷,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유통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글로벌 서비스의 국내 시장 진입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2억여 명의 글로벌 유료 구독자를 보유한 세계 최대 OTT 서비스 넷플릭스를 시작으로 글로벌 콘텐츠 유통 플랫폼들이 한국 시장에 지속적으로 유입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2) 산업의 성장성

미디어 플랫폼의 경쟁 심화에 따른 콘텐츠 경쟁력 강화로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가 주목을 받으면서, 현재 매년 약 100편 이상의 드라마가 제작되고 있으며, 지상파 채널 외에 종합편성 채널 및 유료방송 채널(PP)에서도 드라마를 지속적으로 편성하고 있습니다. 방영 시간대 또한 전통적인 방영 시간대를 벗어난 새로운 시간대의 방영 시도가 확대되고 있으며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와 같은 글로벌 OTT 채널의 등장과 이에 대응하기 위한 기존 방송 채널들의 자체 콘텐츠 투자 확대가 이루어지며 제작사들이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나. 영화 사업

1. 산업 현황

(1) 산업의 특성

영화는 반복 소비, 경험 소비가 이루어지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는 다른 산업과 달리 선 투자 비용이 크고, 개발과정에서의 완성에 대한 불확실성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일단 영화로 제작되어 극장 상영 단계에서 일정 이상 수익을 달성하면 IPTV, 인터넷 VOD, Cable TV, 위성방송, 공중파 등의 후속 유통 단계에서는 추가적인 비용의 투입이 거의 요구되지 않아 부가가치가 높습니다.

  

또한 경험 소비라는 특성 때문에 소비자가 그 경험을 원하는 한 반영구적으로 영화의 반복 판매 및 소비가 일어나며, 이와 연관된 캐릭터, 음원 등 2차 판권의 판매 등으로 그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점도 영화산업의 특징입니다. 

  

(2) 산업의 성장성
  영화산업은 관객들의 티켓 구매나 디지털 매체를 통한 구매가 전통적인 소비 방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팬데믹으로 다중 인원이 모이는 극장의 접근이 제한되었으며 관객들의 심리적 영향으로 인해 극장 소비의 감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극장 개봉을 거치지 않은 디지털 상영관을 통해 매출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형태의 소비 구조가 확산되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는 넷플릭스를 위시한 글로벌 OTT 플랫폼의 성장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OTT 플랫폼은 극장 개봉의 대체수단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극장과 더불어 영화 산업의 매출 방식에 새로운 모멘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살아있다(Alive, 2020), 콜(The call, 2020)’와 같이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된 작품이 좋은 결과를 얻는 등 실적이 쌓이고 있으며, 당사의 종속회사인 메리 크리스마스의 영화 ‘승리호’의 넷플릭스 개봉 또한 글로벌 OTT 플랫폼 경쟁구도 심화로 인해 기존 수익모델을 상회하는 부가가치를 창출한 사례로 볼 수 있습니다.

 


2. 주가 및 차트

  • 시가총액 : 1조 7,520억 원
  • 52주 최고가 : 51,900원
  • 배당 수익률 : n/a

  • 위지웍 스튜디오 일봉 차트입니다.
반응형

3. 매출 실적

■ 가상 세계 속 경제 생태계 활성화에 따른 ‘메타버스’ 사업 역량 강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 IT 기술 발달로 3차원 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생태계 확산이 가속화되고 있다. (주)위지윅 스튜디오는 2021년 3월, 김포 공개 쇼케이스를 통해 ‘XR 스테이지’ 오픈식을 개최하였으며, 고사양 Disguise 미디어 서버, 프리미엄 LED 등 XR 특화 장비를 사용하여 메타버스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 현재 국내 미디어 콘텐츠 시장은 1) 국내 및 해외 OTT 플랫폼 사업자의 한국 진출로 플랫폼이 다양화되고, 2)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미디어 콘텐츠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3) OSMU(One-source, multi-use) 콘텐츠 제작 증가에 따른 콘텐츠 IP 가치가 증가하는 등 콘텐츠 제작사 및 IP 홀더사를 중심으로 영업 환경이 우호적으로 조성되고 있습니다.


4. 재무제표

  • 매출액은 올해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작년에 비해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 부채보다 자본이 많으며 부채비율은 85.36%입니다.
  • 투자지표 : ROE 13.25, PER 186.35, PBR : 26.86

5. 마무리

 

PER과 PBR이 매우 높으며 메타버스 테마성 주식으로 매우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00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가즈아!]

 

삼성전기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삼성전기 영업이익 규모가 2021년부터 1조 5,000억 원 이상 수준을 장기적으로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MLCC 업황이 안정적인 개선세를 유지하고 있고, 산업용 비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