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나라엠앤디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나라앰앤디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1999년 LG전자 생산기술센터 금형공장을 스핀오프 방식으로 분할하여 설립된 금형 전문 업체임. 2001년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됨.

 

동사는 금형 제작 사업과 함께 금형을 이용한 자동차, 가전부품 양산 사업도 영위 중임. 금형은 자동차, 디스플레이, 휴대폰, 가전 등의 대량생산을 위한 필수장치임.

 

2021년 1분기 기준 매출비중은 금형부문 35.7%, 배터리팩 부문 44.4%, 부품양산 부문 19.9%로 구성됨.

 

2. 전기자동차 Battery Pack/ESS사출부품양산
①산업의 특성
전기자동차용 배터리팩 전지사업은 전기자동차, ESS(에너지저장장치)에 탑재되는 핵심부품인 전지를 구성하는 배터리팩을 생산하며 양산능력과 제조기술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진 기술집약적 산업입니다. 전기차용 배터리팩 및 ESS 사출부품양산은 전지의 외관 또는 내부구조물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②산업의 성장성
전기자동차용 전지사업은 각국의 환경규제강화, 전기차의 주행거리 증가, 내연기관 차량대비 가격경쟁력확보, 에너지효율성향상 정책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③경기변동의 특성
전기자동차용 전지는 글로벌전기차시장의 차량 수요와 각국의 환경규제 및 지원정책에 영향을 받습니다.

④시장여건
전기자동차용 전지는 환경규제와 에너지효율성 증가로 인한 글로벌 자동차시장의 전기차 수요증가와 프로젝트가 증가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⑤경쟁우위 요소
전기자동차용 전지는 에너지효율성, 내구성, 안정성, 수명 등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당사는 우수한 금형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중국, 폴란드의 글로벌 생산인프라를 구축하고 글로벌 OEM사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품질안정성과 양산능력 및 가격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나라엠앤디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1,338억이며 52주 최고가는 14,650원입니다.


3. 자동차/가전 부품양산부문
①산업의 특성
부품양산 산업은 Press기, 사출기 또는 전용설비를 이용하여 Buyer 가 요구하는 부품을 생산하는 산업으로서 전방산업인 전기전자산업(가전제품ㆍ전기용품ㆍ반도체부품 등), 기계산업(자동차ㆍ우주항공ㆍ공작기계ㆍ측정기기 등), 생활용품산업(완구ㆍ문구ㆍ주방기기ㆍ화장품 등)의 완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단품 또는 Sub Assembly 형태로 납품하는 산업입니다. 

②산업의 성장성
부품양산 산업은 전방산업인 전기전자산업(가전제품ㆍ전기용품ㆍ반도체부품 등), 기계산업(자동차ㆍ우주항공ㆍ공작기계ㆍ측정기기 등), 생활용품산업(완구ㆍ문구ㆍ주방기기ㆍ화장품 등) 등의 성장과 함께 밀접하게 성장하는 사업입니다.

③경기변동의 특성
부품양산 산업은 전방산업의 경기 변동에 따라 민감하게 변동합니다. 즉, 경기가 상승할 시에는 대량생산 및 신제출 출시로 부품양산 경기도 좋아지고, 반면 경기가 하강 할 경우에는 생산수량이 감소하여 부품양산 경기도 악화 됩니다. 또한 완제품의 수요변화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④시장여건
부품양산은 신규거래가 시작되면 완제품(자동차 또는 가전제품 등)이 생산중단 될때까지 안정된 품질의 부품을 납품해야 하기 때문에 신규 Buyer 를 발굴하기가 매우 어려운 신규 진입 장벽이 높은 산업이며 반면 거래가 성사되면 안정된 매출을 수년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나라엠앤디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나라엠앤디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액 표입니다. 전기자동차 부품 베터리와ESS 부품 관련이 39.1%로 작년과 재작년에 비해 성장 하고 있습니다. 추후 금형부분보다 이차전지 부분이 더욱 더 성장하는게 해당 회사에 주요사항으로 보입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나라엠앤디 주가 전망 분석 중 주요제품에 대한 설명입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나라엠앤디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 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흑자입니다. 상승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부채비율은 유지 중이네요. 자본총계보다 부채 총계가 높은걸로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ROE 1.81, PER 126.52 PBR 2.22 입니다. 투자 지표가 상당히 높습니다.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76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차전지부품 개발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1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

jiniplu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