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동사는 2차전지부품 개발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1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7년 5월 23일 코스닥증권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리튬이온 방식의 2차전지 중 휴대폰 배터리용 부품으로 사용되는 각형CAN, 원형CAN, CAP ASS'Y 부품과 전기자동차에 사용되는 EV CAN, ESS, 노트북의 2차전지에 사용되는 부품을 제조 판매함.

 

동사의 자동차 부품 생산, 판매 사업부문을 중단하기로 결정함.

 

당사는 1992년 1월에 설립하여 CRT TV용 전자총부품, 스프링, VFD 등의 전자부품관련 사업을 영위하여 오면서, 2002년부터 휴대폰 및 노트북용 PC 등에 사용되는 전지부품을 개발하여 ITEM 다변화 및 사업구조가 브라운관용 부품에서 2차전지 부품으로변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전자총 부품, 스프링, VFD 등이 주력 ITEM 이였으나 CRT TV를 대체하는
LCD 및 PDP TV 등의 출현으로 기존 사업은 매출 축소 및 수익성이 악화되어 스프
링과 VFD 및 전자총부품사업은 각각 2003년 6월, 2006년 1월, 2008년 8월에 사업을 철수하였습니다.
반면에 2002년부터 일본에서 전량 수입하던 휴대폰용 부품인 각형 CAN, Ass'y, 상부VENT, 범용(전동공구, ESS 등) 원형CAN, N-CID 등을 잇달아 개발하였으며 최근에는 중대형CAN을 개발 완료 하였습니다.
이러한 개발활동으로 인하여 Deep Drawing 기술, 열처리 기술, 정밀 금형 제조 기술등이 축적되었으며, 수입대체도 실현하여 국가경제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 분석 중 시가총액은 2,235억원이며 52주최고가는 20,900원입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2차전지는 산업자체가 독립적인 수요를 창출하기 보다는 주로 휴대폰, 노트북 PC,  캠코더 등 Mobile IT산업의 성장에 종속되고 있습니다. 2000년 이후 시작된 IT 불황으로 인해, 2차전지에 대한 수요가 감소하였으나 현재 점차 회복 중에 있으며, 최근에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전동공구, 하이브리드자동차등 새로운 Mobile IT기기의 출현과 지속적인 성장으로 향후 시장 전망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또한 휴대폰에 사용되는 각형 2차전지 보다도 노트북PC의 보급확대로 인하여 노트북PC에 사용되는 원형 2차전지의 성장성이 더욱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향후는 전동공구용이나 Hybrid 또는 전기자동차용 2차전지 등 「High Power계」가 새로운 견인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며 그 중에서도 Hybrid 또는 전기 자동차용 2차전지가 시장구조를 크게 바꾸는 방아쇠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2000년을 전후해서 휴대정보단말기의 급격한 수요 증가는 당시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던 일본업체들의 호황을 이끌었으나, 최근에는 우리나라와 중국 등 신규 2차전지 업체의 시장진입으로 업체간 경쟁이 심화되었으며, 규모의 경제를 이룰 수 있는 중·대형 업체 위주로 업계가 재편될것이라는 전망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 분석 중 매출표입니다. 자회사 마다 매출액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차전지 부품 관련주 상신이디피 주가 전망 분석 중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재무제표입니다.

영업이익은 상승 중 입니다.

부채비율은 소폭 하락 하고 있습니다.

 

ROE 18.25, PER 13.26 PBR 2.13으로 이차전지 관련주 중에선 준수한 지표라고 보여지네요.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175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