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던 자율주행 관련주 모트렉스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2.06.13 - [금일 상한가 종목] - 샘표, 신송홀딩스, 신원우, 버킷스튜디오 등 오늘의 상한가 주식
당사는 Automotive HMI (Human-Machine Interface) 개발 능력을 기반으로 최첨단 In Vehicle Infotainment(이하”IVI”) 제품 및 각종 전장용품을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동 제품은 완성차 업체로부터 업체 선정된 후 협의된 품질 프로세스에 맞추어 개발, 생산하여 PIO 또는 DIO 방식으로 장착, 글로벌 지역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IVI시스템은 또한, Apple Car Play, Google Android Auto 등,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를 양방향 연결하는 커넥티비티 기술 등을 공식 인증 획득하여 적용한 최첨단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카의 한 종류인 커넥티드카와 연관된 기술로서 향후 당사의 매출 성장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기술 입니다.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IVI제품 개발로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량 내 다양한 디스플레이 (Display) 장치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외 SUV와 RV 차량 및 대형 버스 등을 대상으로RSE(Rear Seat Entertainment) 제품 공급이 확대 되고 있습니다.
1. 모트렉스 기업개요
- 2001년 10월 설립된 동사는 IVI, HMI를 필두로, 4차산업혁명의 화두인 스마트카, 자율주행자동차, 커넥티드카 및 스마트카의 필수 장치에 해당하는 HUD, ADAS 등을 개발, 제조함.
- 주요 매출 품목은 Automotive HMI 기술을 적용한 IVI 제품이며 PIO 비즈니스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 중임.
- 지속적인 R&D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In-Vehicle-Infotainment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들을 확보함.
2. 모트렉스 사업개요
(1) IVI사업
현재 당사의 주요 매출 품목은 In Vehicle Infotainment(이하 “IVI) 제품으로 OEM 제품은 설계부터 최종 제품의 완성까지는 장기간이 소요됨에 따라 유행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IVI 제품을 OEM 제품으로 공급하는 경우 최신 트랜드를 반영하지 못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에 반해 당사의 IVI 사업은 제품 개발까지 7~14개월 가량 소요되며, 다양한 기능을 즉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트드랜드 변화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함에 따라 OEM 수준의 제품을 공급하는 당사의 비지니스 모델을 선호하는 방향으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특정 지역에 판매되는 것이 아니며, 글로벌 지역에 판매됨에 따라 판매 국가별로 라디오 주파수의 차이 등 사양적인 차이가 존재하며, 지역별로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함에 따라 획일화된 제품을 공급하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최근 급격한 트랜드 변화에 따른 현지 특화 기술 및 대화면 (10.25인치 이상) 모니터 사양 적용 니즈가 커지고 있어 IVI에 대한 요청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으며,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자동차 메이커 회사들은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품질수준, 사양 수준 등에 충족하는 IVI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가 커버하고 있는 IVI 시장은 OEM 제품이 공급되지 못하나, 국내 완성차 업체가 전략적으로 중요하다고 판단하는 지역에서 제품이 공급되고 있으며, 동 시장은 주로 인도, 멕시코, 베트남, 이스라엘 등의 신흥국과 미국 등과 같은 선진국가를 대상으로 합니다. 이 시장은 IVI 제품 만이 아니라, RSE 등 다른 차량용 디스플레이 품목에 대해서도 판매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2) 스마트카 사업
다소 포괄적이고 영역을 파괴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카는 기계 중심의 차량 기술에서 최신의 전기, 전자, 정보통신 기술을 융복합하여 고도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자동차로 정의할 수 있으며, 커넥티드카(Connected Car), 자율주행차(Self-Driving Car) 등과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마트카는 자동차의 지능화를 통해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을 포괄하고 있는 보다 상위의 개념으로 볼 수 있으며, 안전과 편의의 극대화는 차량 탑승자의 운전 개입을 최소화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자율주행자동차는 스마트카의 궁극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목적형 이동수단 디스플레이 사업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들이 나타나고 개별 서비스의 목적에 따라 차량을 제작하는 추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예:중국 DIDI추싱 D1, 현대자동차 PBV). 목적형 자동차(-PBV (Purpose Built Vehicle))라는 용어의 등장이후 개별 목적에 특화된 내/외장 구성이 갖춰진 자동차가 시장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디디추싱(중국 차량 공유 서비스 회사)은 전기차 제조업체인 BYD와 손을 잡고 온라인 콜 전용 택시 D1차량의 양산을 발표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외 자동차 업계와 모빌리티 사업계와의 협업으로 이런 형태의 목적형 자동차들이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
3. 모트렉스 주가 및 차트
- 시가총액 : 1,684억원
- 52주 최고가 : 20,400원
- 배당수익률 N/A
- 해당기업 per 37.09배 동일업종 per 15.02배
- 금일 상한가를 기록한 자율주행 관련주 모트렉스 일봉 차트입니다.
4. 모트렉스 매출실적
- 제품의 매출액이 가장 높았습니다.
5. 모트렉스 재무제표
-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21년도부터 흑자입니다.
- 자본보다 부채가 더높으며 부채비율은 239%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주식 모트렉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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