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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식

전기차 관련주 에디슨EV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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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이틀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전기차 관련주 에디슨EV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2.01.11 - [금일 상한가 종목] - 에디슨EV, 모다이노칩 등 오늘의 상한가 주식 ( 2022.01.11.)

 

에디슨EV, 모다이노칩 등 오늘의 상한가 주식 ( 2022.01.11.)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피에는 없고 코스닥에 6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코스피 : x 코스닥 : 에디슨EV, 모다이노칩, 옵티팜, 피제

jiniplus.tistory.com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서 사용되는 메인 장비시장은 독과점의 형태를 띄고 있고 이는 여러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사들이 생산을 위해 이용하는 장비에 큰 차이가 없으며, 더 나아가 각 제조사들이 비슷한 생산수준을 갖추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각 제조사들의 경쟁력은 불량률을 얼마나 최소화 하는데 있는지가 핵심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이러한 상황에서 기술력이 뛰어난 당사의 검사장비가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기차는 출시부터 현재까지 기존차량들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 에디슨EV 기업개요

  • 동사는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 매출은 전기차사업부 76.62%, 플라즈마검사장비 8.00%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2. 에디슨EV 사업개요

가. 산업의 특성

 

(1) 디스플레이 산업의 특성

  • 디스플레이 산업은 대규모 설비 투자, 짧은 경기 사이클, 다양한 기술들의 통합, 전ㆍ후방 산업과의 높은 연관성 등의 특성이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산업은 대규모의 설비투자가 필요한 자본집약 산업입니다. 하나의 제품이 개발, 생산되어 판매에 이르기까지 막대한 규모의 투자가 요구되는 산업으로, 현재 한국은 삼성디스플레이와 엘지디스플레이 등이 대표적입니다. 디스플레이 생산 라인의 증설에 소요되는 자금은 수조 단위의 금액이며, 자금력이 부족한 업체는 산업 자체에 진입할 수 없습니다. 대규모 설비투자 및 자본집약적 산업 특성은 디스플레이 산업의 진입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재료, 부품, 설비 등 후방산업과 TV, 모니터, 노트북, 휴대폰 등 전방산업과의 연관효과가 매우 높은 산업입니다.
  • 시장 측면에서 노트북과 모니터 제품 등 전통 IT제품 시장은 성장 정체, 역성장을 보이고 있으나 스마트폰 등의 중소형 디스플레이 시장은 꾸준히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대형화면으로 영상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욕구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 디스플레이 장비산업의 특성

  • 당사는 디스플레이 제조공정 중 사용하는 검사장비를 제조하여 디스플레이 패널 업체 및 공정장비 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장비산업에 포함됩니다.

(나) 전기차 산업

  • 당사는 2016년부터 신규사업으로써 전기자동차 사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당사의 미래를 위한 신규사업인 만큼 사업계획, 인력충원, 제품개발, 대외협력 등 업무를 더욱 강화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2017년도 5월 11시 세종공장 준공식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준공식과 더불어 공장을 가동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세종미래산업단지 5,800평)
  • 2018년 8월 21일 제주센터를 오픈하였고, 뒤 이어 세종센터, 서울 센터를 오픈하여 전시장, 영업점, AS를 포괄하는 거점 점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 기존 자동차 대기업과 직접적인 경쟁구도를 피하면서, "초소형전기차","경형(미니)전기차" 라는 시장을 개척하여, 전기차 판매 확대하고 있습니다.
  • 2018년부터 환경부 보조금 대상차량에 초소형전기차 분류로 하여 당사 차량 D2가 등재된 것을 시작으로 초소형 전기화물차 D2C, D2P와 경형(미니)전기차 EV Z(제타) 환경부 보조금 대상차량으로 등재 되었습니다.
  • 2018년 2월 28일 1호차 고객 인도식이 이마트 성수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 2019년에는 초소형 화물차인 D2C 모델(Cargo)출시 하였습니다.
  • 2019년 우정사업본부 초소형전기차 사업에 본격으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 2021년 우정사업본부 초소형전기차 사업 방향에 따라 당사의 장점을 극대화 하여 초소형전기차 시장을 주도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D2(초소형 전기차)의 후속 모델로 기존 초소형전기차의 단점인 자동차 전용도로 운행제한, 충전방식 등을 개선한 경형(미니)전기차 EV Z(제타)를 2020년 10월에 출시하였습니다.
  • 경형(미니)전기차 EV Z(제타)는 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 운행가능 및 급속, 완속, 가정용 모든 방식으로 충전가능과 에어백등 안전장치를 강화하여 초소형승용전기차와 차별화를 하였습니다.
  • 스마트이브이 홈페이지(www.smart-ev.co.kr)를 오픈하여 전국 대리점 및 이마트 주요 거점 지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 현재 전국 대리점 체계로 유통망을 강화하였으며 지속적으로 전국 대리점을 확충할 예정입니다.
  • 반도체/디스플레이 검사장비는 제조공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불량한 환경에 대한 모니링을 지속적으로 하면서, 불량이 생길 예후가 있는 경우 이를 사전에 사용자들에게 통보하고, 또한 제품상에 발생하는 불량상태를 실시간으로 검사하여 사용자에게 통보함으로써 불량으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하는데 사용됩니다. 
  • 당사는 2017년 사업확장의 일환으로 전기자동차 산업에 진출하였으며, 2018년 우리나라 최초로 초소형 전기차 D2출시하였고, 이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초소형 화물차 D2C를 출시하였습니다. D2C차량은 우정사업본부에 납품되어 기존 오토바이로 배달되던 우편물을 차량으로 대체하는 시범사업에  도입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경차형 모델인 EV Z(이브이제타)를 출시하며 전기차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점차 넓히고 있습니다.

3. 에디슨EV 주가 및 차트

 

  • 시총 :1조 665억원
  • 52주 최고가 : 82,400원

  • 일봉 차트입니다. 800원 정도 하던 주식이 82,400원까지 갔습니다. 100배나 올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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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매출실적

  • 전기차 매출액이 가장 높습니다.


5. 재무제표

  • 매년 적자입니다. 
  • 자본보다 부채가 높습니다.

최근에 급등 하였고,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에디슨EV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의 하여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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