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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식

넷게임즈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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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전일 상한가를 기록하였던 넷 게임즈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12.17 - [금일 상한가 종목] - 넷 게임즈, SNK, 코이즈, 엠에프엠 코리아 오늘의 상한가 주식 (2021.12.17.)

 

넷게임즈, SNK, 코이즈, 엠에프엠코리아 오늘의 상한가 주식 (2021.12.17.)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의 상한가 주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스피에는 없고 코스닥에 4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코스닥 : x 코스피 : 넷게임즈, SNK, 코이즈, 엠에프엠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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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 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는 2월 4일 출시 이후 일본에서 기대 이상의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출시 초 기이긴 하나 Yostar의 이전 퍼블리싱 게임들 대비 높은 초기 지표를 보이고 있어 추정치를 기존 대비 상향할 수 있을 것이 라 판단됩니다. 일본 지역에서의 흥행으로 글로벌 흥행 확률도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1. 블루아카이브 기대 이상의 성과 기록  넷 게임즈의 신작 블루 아카이브는 2월 4일 출시 이후 현재 일본 앱스토어 무료 순위 1위, 매출 순위 9위에 위치하며 높은 흥행을 기록 중. 현재 일 매출은 약 10억 원 정도로 추정  당사는 블루 아카이브가 출시하기 전 블루 아카이브의 성과로 퍼블리셔인 Yostar의 이전 작품인 ‘벽람항로’와 ‘명일 방 주’ 대비 절반 정도를 예측했으나, 현재 초기 지표는 두 작품을 뛰어넘는 성과 기록 중  블루 아카이브의 당사 기존 추정치는 2021E 영업이익 397억 원. 명일 방주의 작년 일본 매출은 1,630억 원 수 준으로 개발사의 RS 30%를 가정하면 489억 원. 초기 지표를 비교해보면 (명일 방주 매출 순위는 둘째 날 20 위 달성 후→21위→16위→14위) 블루 아카이브는 명일 방주가 달성한 연간 500억 수준의 영업이익 이상의 영업이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  또한, 명일 방주의 2020년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총매출이 3,000억(중국까지 포함할 경우 5,000억 원) 수준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블루 아카이브도 높은 수준의 글로벌 매출 가능할 것으로 판단.
  2. 이유는 타겟 유저가 명 확한 미소녀 장르 특성상 국가별 유저의 선호도는 비슷하기 때문  캐릭터 수집형 게임의 경우 초기 원하는 조합을 위해 지속적인 ‘리세마라’(원하는 초반 조합을 위해 게임을 리 셋 하는 행위)가 발생돼, 매출이 출시 후 꾸준히 오르는 경향이 있어 현재의 순위에서 상승할 가능성 높음(벽 람 항로와 명일 방주가 매출 순위 1위 찍기까지 걸린 기간은 각각 약 3개월, 6개월)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read.naver?article_id=0003998236&office_id=011&code=225570&sm=title_entity_id.basic 

 

넥슨지티·넷게임즈 합병 발표에···양사 시총 하루 3,000억 ↑ : 네이버 금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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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게임즈 기업개요

  • 동사는 게임 개발업을 전문으로 하는 게임 개발사로서 동사의 게임을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며 퍼블리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을 통하여 게임을 공급함.
  • 동사의 주요 게임은 V4, Blue Archive가 있음. 2019년 11월 출시한 V4는 넥슨코리아를 통해 국내, 대만, 글로벌, 일본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음.
  • 2021년 2월 출시한 Blue Archive는 Yostar Inc. 를 통해 일본 지역에 서비스함.

넷게임즈 사업개요

(1) 사업 개황

 

(가)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개요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은 게임 산업 중 모바일 게임 산업 시장이며, 당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입니다. 게임 장르 면에 있어서 RPG(Role Playing Game, 역할 수행 게임)에 속하고,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합니다.

 

V4 (Victory For)

 

  • 2019년 11월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이며 오픈 당일 iOS 및 Android 양대 마켓 랭킹 1위를 기록한 'V4'(Victory For)는 최신의 Full 3D 그래픽스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입니다. 차세대 게임 엔진인 Unreal Engine 4.22.2 기반으로 구현되어 PC에서만 볼 수 있었던 동시대 최고 수준의 그래픽스를 스마트폰 상에서 구현하고 있으며 20만 명 이상의 동시접속 플레이어를 지원합니다.
  • V4'는 첫 제품부터 대한민국 게임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던 넷게임즈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타이틀로, 예산 및 투입인원에서 기존 두 타이틀을 합친 규모의 자원을 투입해 완성한 최신 대작입니다.
  • 동시대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최강의 길드를 가릴 영지쟁탈전 및 소환수, 동료, 탈것 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국 1위의 게임 배급사 '넥슨코리아'의 엄격한 검수 하에 20만 명 수준의 동시접속 플레이어를 시뮬레이션 한 부하 테스트를 통과함으로써 PC MMORPG 수준의 전투 및 다수의 서버를 하나의 월드로 묶은 인터 서버 구조를 기반으로 한 역대급 규모의 필드PvP 플레이를 가능하게 합니다.
  • 플랫폼을 넘나드는 크로스 플레이까지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최적화된 최고 수준의 그래픽 품질과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신규 오리지널 IP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앱마켓 매출 상위권에 안착한 것은 물론, 올해 최고 게임을 선정하는 '2020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V4'는 사운드 분야 기술·창작상, 그래픽 분야 기술·창작상, 우수 개발자상(기획/시나리오 부문)을 받아 4관왕에 오르며 기술력을 입증받고 인기 IP로 자리 잡았습니다.
  • 국내 흥행에 힘입어 'V4'는 2020년 3월 대만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서비스 개시 후 대만 구글 플레이에서 매출 5위에 오르며 성공적으로 안착하였습니다. 대만을 시작으로 2020년 7월에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 진출하였으며 2020년 9월에는 일본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그 영역을 넓혔습니다.
  • 'V4'는 라이프사이클의 유지를 위해 게임 출시 후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신규 클래스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그래픽과 독특한 콘텐츠라는 탄탄한 기반 위에 꾸준한 콘텐츠 추가를 통해 상위권 매출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게임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고 꾸준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이용자에게 변함없이 사랑받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Blue Archive

  • 넷게임즈는 전통적으로 시장에서 최고 성능/최고가의 게임엔진인 Unreal Engine 4를 사용한 헤비급 블록버스터 게임만을 개발하여 왔으나, 회사의 규모 확대와 아울러 경량급 시장으로의 제품군 다변화 및 개발 툴의 공급업체에 대한 기술종속을 피하기 위한 공급선 다변화를 감안하여 Unreal의 주요 경쟁제품인 Unity Engine 2019를 채택한 새로운 제품 생산라인을 준비하였습니다.
  • 'Blue Archive'는 서브컬처 시장에 특화된 그래픽스와 메커니즘을 탑재한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입니다. 투입된 자원을 강조하는 블록버스터 제품군과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디자인과 개성적인 매력으로 유저와의 교감과 애착을 강조하는 감성적인 게임입니다.
  • 플레이어가 다양한 학원 소속의 학생들을 이끌고 도시에서 발생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다루며 개성 있는 일러스트와 차세대 3D 그래픽으로 캐릭터성을 극대화환 전투가 특징입니다.
  • 일본 시장 개척을 우선으로 하였기 때문에 2020년 1월 Yostar Inc. 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21년 2월 4일 일본 지역에 정식 출시하였습니다. 출시 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에서 각각 최고 매출 4위와 8위를 기록하는 등 양대 마켓 10위권에 안착하며 현지 유저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일본의 서브컬처 코드로 세계적인 매력을 자랑하는 모에(萌え) 디자인을 전면 채용하였으며, 만화나 애니메이션 풍의 세계관 구성하였습니다. 일본 시장에 침투하기에 적합하면서도 같은 제품으로 한국을 포함한 기타 세계시장에 대한 2차 진출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균형 잡힌 디자인을 모색하였습니다. 또한 서브컬쳐 시장에서 확고한 지지층을 가지고 있는 성우진을 채택하여 탄탄한 기반의 마니아 층을 공략하였습니다. 일본에서의 실적을 바탕으로 향후 국내, 글로벌 등 전 세계에 배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2) 신규사업

 

①  XH 프로젝트

  • XH(가칭)는 넷게임즈의 대표IP인 'HIT' 를 활용하여 Mobile/PC 멀티 플랫폼MMORPG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판타지 월드에서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투를 제공하고 유저들 간의 인터랙션을 제공하며 다른 차원의 재미를 선사합니다.

②  MAGNUM 프로젝트

  • MAGNUM(가칭)은 콘솔과 PC 기반의 차세대 루트 슈터(Shooter + RPG)를 개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협동PvE 중심의 Online Shooter RPG로 호쾌한 건플레이와 차세대 콘솔을 지원하는 판타지SF 스타일의 하이 퀄리티 아트가 특징입니다.

③  ZEUS 프로젝트

  • ZEUS(가칭)는 넓은 대륙에서 수천만의 병사가 실시간으로 대규모 영토 전쟁을 펼치는 모바일 기반의 MMORTS(워게임) 입니다. 캐주얼 풍의 아트 스타일을 추구하며,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를 지향합니다. 가상 세계관 속에서 동서양 신화 속 다양한 신들을 등장시키고 MMORPG와 유사한 감각의 Full 컨트롤이 가능한 필드 전투를 제공합니다.

넷게임즈 주가 및 차트

  • 시가총액 : 6,636억원
  • 52주 최고가 : 23,000원

  • 넷게임즈 일봉차트입니다. 최근에 매우 급등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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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게엠즈 매출실적

  • 모바일사업이 100%입니다.

  • 당사는 2013년 5월 6일에 설립된 온라인, 모바일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게임 개발업을 전문으로하는 게임 개발사로서 당사의 게임을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며 퍼블리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을 통하여 게임을 공급합니다.
  • 당사의 주요 게임은 V4, Blue Archive가 있습니다.  2019년 11월 출시한 V4는 (주)넥슨코리아를 통해 국내, 대만, 글로벌, 일본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2021년 2월 출시한 Blue Archive는 Yostar Inc.를 통해 일본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2021년 11월 (주)넥슨코리아를 통해 국내, 글로벌 서비스를 앞두고 있습니다.
  • 2021년 3분기 말 기준 당사의 매출은 418억원입니다. 당분기 매출액의 58%는 국내에서 발생하였으며, 42%는 해외에서 발생하였습니다.
  • 당사가 영위하는 사업 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동보고서 II.사업의내용 2.주요 제품 및 서비스 부터 7. 기타 참고사항 까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넷게임즈 재무제표

  • 20년도부터 흑자로보이나 21년도 2분기 3분기는 적자였습니다.

적자를 기록하고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였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328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코이즈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

안녕하세요 jinipluis+입니다. 금일 상한가를 기록하였던 코이즈 주가 전망 및 재무제표 분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jiniplus.tistory.com/327 한국비엔씨, 피씨디렉트, 코이즈 오늘의 상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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