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주가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제 2의 테슬라라고 불리고 있는 리비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에코캡 기업 개요

2. 에코캡 주가 및 차트

3. 매출실적

4. 재무제표

5. 자율주행 관련주

6. 마무리

1. 에코캡 기업 개요

  • 동사는 자동차 부품 제조를 목적으로 2007년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음.
  • 동사는 자동차용 전기ㆍ전자장치 부품인 자동차용 전선,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 벌브 소켓, LED Module 제품 등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음.
  • 멕시코 공장의 경우 2019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으며,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와 LED Module 을 생산하고 있으며, 사출공장까지 보유함.

① AI KE WIRE HARNESS CO., LTD

당사는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의 시장 확대를 위해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노력 하였습니다.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의 공정특성상 노동집약적인 산업으로 다수의 인력 수급으로 발생하는 인건비가 원가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0년 12월 당사는 인건비 절감을 통한 원가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중국 문등에 제조법인 (AI KE WIRE HARNESS CO., LTD.)을 설립하였습니다. 

 

② ECOCAB AMERICA CORPORATION


2014년 당사는 미국시장에 진출하여 중국제조법인에서 생산 된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를 SL TENNESSEE에 납품을 하기 시작 하였습니다.
2014년 6월 미국 시장의 본격적인 진출을 위하여 미국 판매 법인 (ECOCAB AMERICA CORPORATION)을 설립하였고 설립당시 주요 고객사는 SL TENNESSEE 였습니다.

 

③ WEIHAI ECOCAB TRADE CO., LTD


자동차용 전선의 경우 중국 고객사들의 요청으로 2015년 10월에 중국 상해에 판매법인(WEIHAI ECOCAB TRADE CO., LTD.)을 설립하였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나머지 지역(미국, 멕시코, 인도, 남아공, 우즈베키스탄등)들은 직수출로 판매 하고 있으며, 상해 판매법인(WEIHAI ECOCAB TRADE CO., LTD.) 역시 내수 시장 개척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는 상해 리어 및 상해 삼지 등이 있으며, 2015년부터지속적으로 자동차용 전선을 공급 중입니다.

 

④  ECOCABLE MEXICO CORPORATION S DE R L DE C V


ECOCAB AMERICA CORPORATION 의 원활한 제품공급을 위해 2018년 9월20일 Wiring Harness 제조법인을 멕시코에 설립하였습니다.
2019년에 공장 건설이 완료 되었으며, 초기 셋업을 진행하여 19년 하반기부터 Wiring Harness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2020년 공장 증축을 통하여 전자사업부 제조시설 확충을 진행하였으며, 2021년 1월 LED MODULE 생산라인구축을 완료하여 LED MODULE 제품도 생산하고 있습니다

 

⑤ ECOCAB VIETNAM COMPANY LIMITED


2019년 1월 14일에 베트남 하노이 지역에 Wiring Harness 판매 법인을 설립하였습니다. 2019년 2분기에 $ 100,000 의 자본금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베트남 현지 법인은 중국의 지정학적 RISK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향후 중국과 함께 이원화된 재조 공장으로 외부 환경 및 중국 RISK를 줄이는 역활을 할 예정입니다.


2. 에코캡 주가 및 차트

  • 시가총액 : 1,383억원
  • 52주 최고가 : 9,650원
  • 52주 최저가 : 2,760원
  • per : n/a 동일업종 per 14.45배
  • 배당수익률  : n/a
  • 투자의견, 목표주가 : n/a

오늘은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주가 전망 분석 중 일봉 차트입니다. 최근에 상한가를 2번 정도 기록 하며 폭등 하였습니다.

반응형

3. 매출실적

(가) 자동차용 전선 (Wire and Cable)

2021년 반기 기준 당사의 차량용 전선은 전체매출 비중의 48.1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의 제품인 자동차용 전선은 2010년 친환경(Halogen Free), 고 유연성 피복 소재를 개발하여 국내 최초로 상용화 하였으며, 자동차용 엔진룸(C3ZH), Battery Pack(T3 BAT H)에 고 내열, 고 유연성 전선을 개발하여 적용하였습니다.

 

(나) 와이어링하네스 (Wiring Harness)

당사의 자동차용 전선과 벌브 소켓(Bulb socket)등을 결합한 전선의 상위 제품인 와이어링하네스는 4대 자재(HSG, 전선, SOCKET, TM’L)를 바탕으로 독자 개발한 기술이 적용되고 있으며, 타사의 제품에 비해 기술력이 우수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 벌브 소켓 (Bulb socket)

벌브소켓은 당사의 제품 중 자동차용 와이어링하네스에 사용 되는 주요 원재료로서 독자 개발한 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용 Wedge Type의 삽입 시 끼우는 형으로 전구(Bulb)의 삽입성과 탄화의 정도에 따른 소켓(socket)의 정형화된 원재료와 사출이 특화된 기술력으로 타사 제품 대비 흔들림(Wobble/TILT), 공차 산포 등을 줄일 수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라) LED Module

2015년 7월부터 제조되는 모든 차량에 대해서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amp)의 의무장착이 시행되었습니다. 주간주행등이란 주간에 차량운행시 다른 운전자 보호와 보행자 보호를 위해 차량을 보다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차량 전방에 켜지는 라이트를 뜻합니다.


4. 재무제표 (네이버 제공)

  • 영업이익은 20년 부터 적자를 기록 하고 있으며  21년도 1분기에도 적자였습니다. 당기순이익도 적자입니다.
  • 부채 와 자본이 비슷하나 부채비율이 더높으며 107.78%입니다.
  • 현금 흐름도 보게되면 영업활동현금흐름이  적자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 투자 지표도  마이너스거나 N/A입니다.

5. 자율주행 관련주

2021.10.01 - [분류 전체보기] -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주가 전망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라닉스 기업 개요 2. 라닉스 주가 및 차트 3. 매출실적 4. 재무제표 5. 마무리 1. 라닉스 기업 개

jiniplus.tistory.com

2021.09.27 - [한국주식] -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현대 모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모비스 기업 개요 2. 현대모비스 주가 및 차트 3. 매출실적 4. 재무제표 5. 마무리 1.

jiniplus.tistory.com

2021.09.30 - [한국주식] - 자율주행 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전망

 

자율주행 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오늘은 자율주행 관련주 LG이노텍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LG이노텍 기업개요 2. LG이노텍 주가 및 차트 3. 매출실적 4. 재무제표 5. 마무리 1. LG이노텍 기

jiniplus.tistory.com


6. 마무리

오늘은 리비안 관련주 에코캡 주가 전망 분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제2의 테슬라인 리비안 관련주로 큰  폭등을 하였으나, 투자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iniplus+였습니다.

 

* 해당 글은 기업분석 글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 투자 공부를 하며 내용 정리 및 공유드리는 내용이며 투자 하심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https://jiniplus.tistory.com/243 [주식과 재테크에 관심 많은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 가즈아!]

 

자율주행 관련주 엠씨넥스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jiniplus+입니다. 자율주행 및 테슬라 수혜주인 엠씨넥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는 자율주행은 카메라로만 한다고 합니다. 엠씨넥스는 카메라 관련주로서 테슬라 수혜주입

jiniplus.tistory.com

https://www.youtube.com/watch?v=dgGbUOmAAkU&t=104s 

 

반응형